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구글블로그'를 '네이버 검색등록' 요청했을때 실제로 겪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관련글)포털사이트에 구글블로그 '검색등록'해봤더니 그 결과가.. 

처음 만들었던 '구글블로그' 하나가 저품질되면서 다른 '구글블로그'를 다시 만든다음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늘려서 네이버에 검색등록 요청을 했는데..

 

유투브에 있는 어느 동영상 소스를 블로그에 올렸더니 그 동영상이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동영상이라 문제가 되었죠. 

 

그래서 해당 포스팅을 전부 삭제한다음  다시 네이버 검색등록 요청을 하니까 이번에는 검색등록에 성공완료^^

 

구글블로그 네이버 검색등록1

 

하지만 이상한 일이 발생했는데... 아무리 늦어도 24시간이 지난 후에 블로그의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된다는 담당자의 친절한(?)답변과는 다르게..계속 글이 전혀 검색이 되지 않았답니다.

 

누구나 알겠지만.. 자신이 블로그에 쓴 글이 제대로 토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고 있는지 알려면 해당 글의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창에 붙여넣고 검색해보면 되지만...바로 이 부분이 문제에요~

 

분명히 네이버에 사이트 검색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그 검색이 안되고 있었던 거죠.

 

네이버에 '구글블로그' 검색등록완료! 그런데 검색이 안됨?

네이버 검색등록할때 다음,티스토리,네비어 등은 큰 문제 없지만..'구글블로그'의 경우는 등록은 예전에 비해서 참 많이 까다로워진 것 같습니다.

 

구글블로그 네이버 검색등록2

 

예전에 운영했던 구글블로그에요..지금은 폐쇄한 상태이지만..이 당시에 네이버 검색창에서 '구글블로그' 제목을 넣어보면 해당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죠.

 

그래서 네이버 고객센터에 이 문제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문의 후 답변이 날아왔습니다.

 

구글블로그 네이버 검색등록3

 

말그대로..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이 되었는데 블로그에 쓴 글들은 네이버에서 전혀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죠. 

 

그래서 '구글블로그'의 rss피드 주소까지 첨부해서 문의를 했었는데..위에 문의내용 답변을 보듯이..."확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무슨 말?

정말 이건 무슨 문제였을까요?  '구글블로그' rss피드의 오류? 그 후 몇일 더 기다려봤는데...관련 답변이 없어서 다시 요청을 해야 했죠.

 

네이버 검색등록관련 '구글블로그' 이야기는 다음 편으로 이어집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