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후 집에 돌아오자마자 가족들이 "으휴~ 냄새!" 라는 말을 듣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우리가 흔히들 이야기하는 '아저씨 ,홀애비 냄새'인데요.

 

이 냄새의 특징을 들어보자면..쉰내? 노린내?라고 해야할까요..맡고 있어도 머리가 다 아픈 그런 짜증나는 냄새입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에도 이런 사람들을 보게되는데..아파트 주차장까지 내려와 담배피는 중년의 아저씨들이 그렇더군요~


 

냄새가 얼마나 심한지 그 아저씨가 지나가면 엘리베이터안에 냄새가 배여서 머리가 다 아플정도.

 

이런 아저씨,홀애비 냄새는 가족들이 뭐라고 하고 나서야 비로소 신경을 쓰게되는 냄새라서 본인 스스로 자기한테서 이런 냄새가 난다는 것을 인지하기가 어려워요.

 

회사에서는 직장동료들이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때문에 직접적으로 지적을 해주지 않아서..가까운 친구나 가족들이 직접 말해주기전에는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만약에 가족중에 누군가에서 이런 냄새가 난다면 바로 돌직구를 날려주는것이 최선이라는 뜻이겠죠.

 

아저씨,홀애비 냄새1

이렇게 중,장년층 남자들에게만 특유의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게 되는 원인은...피지선에서 분비된다고 하는 '노네날'(불포화 알데히드)라는 물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산화된 기름'냄새라고 볼 수 있죠.

 

이런 아저씨,홀애비 냄새도 그 종류가 사람에 따라서 제 각각이고 다릅니다.

 

오래된 책에서 나는 듯한 냄새, 기름냄새 비슷한 냄새도 있고..치즈 같은 냄새..안씻은 것 처럼 쉰내가 가득한 냄새 등등..이러한 냄새의 원인은 산화된 '지방'때문이에요~

 

만약 기름을 계속 어느 용기에 담아두면 어떻게 될까요? 맞습니다..오래되어서 산화가 진행되겠죠. 이처럼 우리 몸에 쌓이는 지방들도 오래되면 산화되거나 발효가 된다고 합니다.

 

발효로 인해 생성되는 물질이 바로 '노네날'이고..나이가 들면서 증가하게 됩니다.(40대후반부터 서서히 늘어난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이런 아저씨,홀애비 냄새도 사실은 노화의 증거라고 볼 수 있죠..그래서 흔히들 노인냄새,홀애비 냄새라고도 합니다. 이런 냄새가 남자에게만 나타는건 절대 아니거든요.

 

아저씨,홀애비 냄새2

그러면 이런 아저씨,홀애비 냄새는 도대체 어디에서 나는 걸까요? 

 

의외로...귀 뒤쪽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귀 뒤쪽을 제대로 씻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기때문에 산화된 지방이 귀 뒤쪽에 점점 쌓이게 되는 거죠.

 

아저씨,홀애비 냄새 정말 짜증! 원인 해결하기


 

즉.. 귀 뒤쪽에 오래되어 쌓인 지방들이 서서히 산화되거나 발효되어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게 됩니다.

 

사실 노네날이란 몸전체에서 분비되지만 우리가 목욕을 할때 눈에 보이는 곳은 깨끗히 씻지만 귀 뒤쪽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같은 중,장년의 나이라도 평소에 잘씻고 청결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사실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아저씨,홀애비 냄새' 자가 확인 테스트 해보기]

 

1. 생활습관(식생활,운동,취짐,기상 등)이 불규칙적이다.

2. 평소에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3. 생선과 고기가 있다면...어김없이 고기를 택한다.

 

4. 평소에 베는 베개에서 아저씨 쉰내가 난다.

 

5. 적어도 담배를 하루에 세 개비 이상 피운다.

 

6. 평소에 스트레스가 많은 편이다.

 

7. 가족이나 친한 친구들에게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8. 건강검사에서 중성지방 수치가 높다고 지적받은 경험이 있다.

 

10. 1주일에 한번 이상은 폭주를 한다.

 

<자가 판정기준>

 

0개 = 아저씨,홀애비 냄새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1개~3개 = 이 정도면 나름 괜찮음.

4개~6개 =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기 일보직전..경계해야함!

7개~9개 = 이미 당신은 아저씨,홀애비 냄새로 남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여러분의 냄새 자가 테스트 결과는 어땠나요?

 

만약에 여기서...'평소에 베는 베게에서 아저씨 쉰내가 난다'는 항목에 체크를 했다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다른 항목보다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날 가능성이 아주 크기 때문이에요~

 

침실에서까지 그런 냄새가 난다면 가족들은 정말 고통스러울듯..그래서 베개를 자주 세탁 해줘야겠죠.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지 않게 하려면 샤워할때나 머리감을때 꼭 귀 뒤쪽을 깨끗히 씻어서 드라이기로 잘 말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냄새가 나는 이유는 냄새의 원인이 되는 곳을 애초에 깨끗하게 씻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냄새제거한답시고 향기나는 스프레이를 뿌리더라도 그건 일시적일뿐 근본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아요~

 

아저씨&#44;홀애비 냄새3

이러한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피부가 지성이라면 그렇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서 조금 이른 시기에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나게 되고..30대부터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 40대부터 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면 비교적 일찍 아저씨 냄새가 나게 되구요..머리숱이 적은 사람도 일찍 아저씨,홀애비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이는 머리숱이 적을 경우 두피의 피지선에 기름이 많이 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몸속의 노네날이 생성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최근에는 피부에 배출되는 '노네날'을 제거해주는 약품이 개발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시중에 안티 노네날 비누도 판매하더라구요^^

 

그런데 만약에 자신의 몸에서 이런 냄새가 난다는 걸 타인이 알려줬음에도 신경쓰지 않고 계속해서 냄새 풍기고 다닌다면 그 사람은 정말 구제불능일듯.

 

✅노인냄새 제거 닥터 실버 크린 후기

 

노인냄새 제거 닥터 실버 크린 후기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운동량도 부족해지고 신진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근육은 적어지고 지방이 자연스럽게 많이 축척되죠. 그러다 보니 피부에 쌓인 '노네날'이라는 성분 때

gong6587.tistory.com

✅발톱무좀 해결~플루코나졸의 효과

 

발톱무좀 해결~플루코나졸의 효과

지긋지긋한 발톱무좀과 함께 생활한지는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거의 30여 년은 된 거 같네요. 무좀약이 상당히 독해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어른들의 말에.. 병원 치료가 두려웠고 고통도

gong6587.tistory.com

✅노안의 증상과 진짜 원인은 나이때문?

 

노안의 증상과 진짜 원인은 나이때문?

사람의 눈은 매일매일 강한 자외선뿐만 아니라.. TV,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전에 비해 눈의 노화도 상당히 빨라지고 있죠. 노화가 빨리 찾아오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