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특정 은행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접속하다가 오류가 너무 심해서..익스플로러11에서 익스플로러10으로 다운그레이드했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익스플로러10도 여전히 오류가 많은가봅니다 ㅠㅠ 


문제가 발생한 곳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인데요~ 로그인은 참 잘됩니다..그런데 문제는 페이지에 이상하고 잡다한 오류가 눈에 보이고 실행이 안되고 계속 딜레이가 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최근 가입했던 만기된 예금상품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하지도 못하고 짜증이 팍팍팍!! 그런데 계좌 내역조회는 되더라구요~ 


한번은.. 집에 있는 컴퓨터로 접속해보니까 아무런 문제없이 잘되더니 유독 특정 컴퓨터에서만 그러는 걸 보면 기업은행 자체의 문제는 아닌것 같아서 좀 더 확인해보니..역시 익스플로러 버젼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뱅킹..우리는 언제쯤 익스플로러와 액티브x를 벗어날 수 있으려나요?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1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를 익스플로러10에서 접속해보았더니..로그인은 분명히 잘되는데 뭔가 좀 이상한 상황이...


위 캡쳐화면을 보면 왼쪽 사이드바에 글자 크기가 원래는 다 동일해야하는데 하위메뉴가 글자 크기가 다 다르고요..


상단 메뉴중에서 '예금/펀드/보험' 메뉴를 보면 '예금/저금 상품 가입'이 두개나 보이고...그 하단 메뉴가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런 문제가 생기면 '호환성'에 문제가 있나보다..라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죠^^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2


그리고 또 한가지는...가입 상품 해지를 하려 들어갔는데...상품조회가 되지 않고 위와 같은 '처리중입니다'는 메시지와 그 주변부에 이상한 드래그창이 생성 ㅠㅠ 


조금 더 기다리면 나오겠지 했지만..결국 아무것도 나오지않고 저런 상황이 지속되더라구요~~ 


이 역시도 해당페이지가 익스플로러10과 호환이 되지 않아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럼 이런 황당한 익스플로러10의 페이지 오류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3


먼저 익스플로러10의 오른쪽 상단부에 있는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F12 개발자 도구라는 메뉴가 보일꺼에요~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4


개발자 도구를 실행시켜주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상단메뉴중 오른쪽에 있는 두가지만 확인해주면 됩니다^^


먼저 '브라우저 모드'를 보면..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혹은 호환성보기로 설정되어 있을텐데요...말이 호환성 보기지..이거 참 오류가 많아요~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



그래서 익스플로러10 이전 버젼인 9,8,7로 적용을 해주면 실제로 호환성 문제를 비롯한 잡다한 오류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문제들을 보면 최신 버젼이라고 다 좋은 건 절대 아닌듯. 일단 처음에는 '브라우저 모드'를 익스플로러9로 설정을 변경해줬죠..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5


두번째로 그 옆에 있는 '문서모드'도 익스플로러9 표준(9)로 변경 설정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변경 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의 오류는 정말 전부 사라졌을까요?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6


다시 해당페이지 접속한 모습입니다...상단메뉴에서 오류가 생겼던 그 부분이..메뉴가 중복됨이 없이 잘 나타나고 있네요^^ 


그런데 사실 잘되고 있는게 아니라 단지 중복된 부분만 사라지고 하위메뉴는 여전히 안나타나더라구요 ㅠㅠ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7


하지만 가입상품조회는 제대로 되더라구요...


아~이제 호환성 오류문제도 큰 문제없이 해결되었겠구나 하고 상품 해지를 하려고 했는데..공인인증까지 완료하고 마무리하는 순간...'확인'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또 다른 이상한 오류가 발생~ 정말 짜증!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8


그래서 이번에는 위와 같이 개발자도구 설정을 변경해보았습니다..브라우저 모드는 익스플로러9로 하향조정...문서모드는 더 밑으로 익스플로러7까지 조정했죠~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 해결(F12 개발자도구 활용!)9


하하하..그랬더니 이번엔 제대로..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가 아무런 오류없이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상단메뉴를 보면 나오지 않았던 하위메뉴들이 저렇게 짙은 색깔로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나타납니다..그리고 상품해지도 완벽하게 해결되었구요..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오류문제가 참 심각하긴 심각한 모양입니다~ 물론 이런 문제는 사용자의 컴퓨터마다 다르고 100%동일하지는 않으니까 이 포스팅은 참고로만 활용하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아무튼 익스플로러10 페이지 오류문제는 F12 개발자도구 활용메뉴를 사용해보시길^^ 아! 여기서 'F12'은 단축키입니다... 익스플로러 설정메뉴로 들어가기 귀찮다면 단축키 F12를 눌러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