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을 찍어온 사진을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하고자 할때..설마 그냥 그 사이즈,용량 그대로 업로드하는 분은 안계시겠죠?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 하나가 바로 이미지의 사이즈와 용량입니다.

 

방문객이 블로그 페이지를 열었는데..엄청난 딜레이가 느껴진다면 바로 나가버리거나 다시는 찾아오지 않을 수도 있겠죠 ㅎㅎ 

 

그래서 애초에 블로그에 사진을 업로드할때는 시간이 조금 걸리고 귀찮더라도 사이즈와 용량을 줄인다음에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파일들 가운데서도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사실 관련 프로그램은 정말 많습니다..

 

알씨,포토웍스, 포토스케이프 등등.. 하지만 이 모든 프로그램을 써봤지만..블로그를 위한 이미지 최적화는 따로 해줘야 할것 같더군요.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1

 

먼저 위와 같이..DSLR로 찍은 jpg 사진파일이 있을때 블로그에 올리기전에 항상 블로그의 가로폭에 맞춰서 수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요즘은 750px로 변경하고 있죠. 

 

원본 사진파일의 용량을 보니까 약 6.5메가...크기가  4080x2720 입니다.. 사이즈 줄여주는데는 포토웍스만한 프로그램도 없죠^^ 포토웍스(photoworks) 간단 설치! 사진 사이즈 줄이고 워터마크 넣기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2

 

포토웍스에서 가로 긴축사이즈만 적용해서 변환실행을 해주면 사이즈는 물론이고 용량까지 확 줄어들게 되겠죠^^ 블로그에 사진 업로드할때는 여전히 이 프로그램을 사용중입니다.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3

 

그렇게 변환된 사진파일을 알씨로 열어보면 사이즈가 750x500이고 용량이 316.23kb로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이 사진파일을 블로그에 그냥 업로드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크게 차이는 없지만 분명히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한 페이지당 사진갯수가 많다면 더 그렇겠죠.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로 블로그용 이미지 최적화!

그래서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들도.. 따로 '용량'만 좀 더 줄여주는 과정을 거쳐 최적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프로그램은 다운로드를 통해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그럴 필요없이 웹상에서 바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변환된 사진파일은 다운로드 받는 곳이 있는데...야후에서 제공하는 smush.it이라는 사이트에요.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4

 

이곳을 방문해보면 아시겠지만..정말 단순하게 생긴 곳이에요 ㅎㅎ 

 

메뉴가  home, uploader, url이 전부입니다. jpg 사진파일 뿐만아니라..gif, png 등의 사진파일도 용량줄이기가 가능합니다. ☞ smush.it 바로가기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5

 

사용방법도 진짜 단순합니다^^그래서 초보자라도 별다른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죠. 

 

uploader메뉴에서 파일선택을 한 다음 밑에있는 smush라는 버튼만 눌러주면 되는데..파일선택은 한번에 하나만 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올릴수 있는 사진의 총 갯수는 1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3개만 올릴 수 있는 파일선택란이 보이는데..10개로 늘리려면 밑에 있는 go버튼을 눌러주세요~

 

jpg 사진파일 용량줄이기(smush.it)6

 

smush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부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더군요.. 그만큼 사진 파일의 용량을 팍! 줄여준다는 의미겠죠 ㅎㅎ 

 

포토웍스로 줄인 316.23kb의 용량이 smush.it을 통해서 292.66kb로 줄어들었네요..원본과 변환된 이미지를 화질을 비교해보면 사진사이즈가 작기때문에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 사진이 몇장안되면 큰 차이가 없지만 사진이 많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죠..이정도로 사진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것도 페이지 로딩속도에 꽤 많은 영향을 주게됩니다. 

 

지금까지라도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때 사이즈만 줄이고 용량에는 신경쓰지 않으셨다면 꼭 smush.it을 사용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