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트위터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다른 sns서비스와 다른 '개방성'때문이겠죠. 


그 말인즉..계정을 잠금설정하지 않는 이상 누구나 내가 쓰는 트윗을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특징때문에 간혹 오해도 발생하게 되고 사회적 문제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특히 유명하신 분들은 더더욱 그렇더라구요..그만큼 유명인들이 일반인들에게 미치는 영향력도 크고..트위터의 확산력도 엄청나죠. 


저도 트위터를 사용한지가 몇년되었고 지금까지 수많은 아이폰 트위터 어플들을 사용했었는데(지금까지 제 스마트폰은 아이폰만 사용해왔습니다.)..


결국 다 지워버리고 지금은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을 사용중에 있어요^^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한글 '트위터'라고 검색을 해보면 총 436개의 결과가 나오고..영어로 'twitter'라고 검색하면 2188개의 결과가 나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앱이 바로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죠.. 아이콘이 아주 심플하고 매력있다는^^


공식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전에 앱스토어에는 어떤 트위터 어플들이 있는지 잠시 찾아보았습니다. 거의 대부분 이전에 사용해봤던 것들이더군요. 


무료가 대부분인데 유료서비스도 있습니다만..굳이 유료로 사용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트위터 어플의 유료와 무료의 차이가 그렇게 큰것도 아니구요.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2


에코폰, 트윗버드를 비롯..국내에서 개발된 twtkr..일본에서 개발된 teewee 등이 보이네요~ 


예전에 컴퓨터로 트위터를 많이 할때 twtkr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거의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트위터를 즐기는 것이 편하다는 이야기도 있지만..지금은 아이폰이 훨씬 편한듯^^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3


트윗봇이나 트윗로직스같은 어플은 애초부터 유료어플로 출시되었더군요..


그래서 써본 적은 없습니다^^ 저기 보이는 파랑새나 트윗팔도 국내에서 만들어진 트위터어플이에요. 아마 트위터 초창기에 써보신분들 많으시겠죠?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



그럼 이제..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요즘은 아이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이 어플이 설치되어있더라구요..설정에서 연결까지 지정할 수 있죠.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4


먼저 타임라인 부분을 살펴보면.. 사람찾기 기능으로 친구를 팔로우를 추가시킬 수 있는 '카테고리'란에서 각 분야별 유명인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검색하기,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단어로 검색하고 원하는 트윗을 쓸 수 있답니다. 물론 트윗할때 위치설정, 사진첨부도 가능하구요. 


예전에는 사진이 딱 한장밖에 첨부할 수 없었는데..이제는 여러장까지 가능해졌더라구요.


홈화면에서 터치 슬라이드로 좌측으로 밀어주면..'발견하기' 화면이 나오는데..현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5


그리고 한번 더 터치 슬라이드로 좌측으로 밀어주면 '내주변 관심사'가 나오는데..이는 내가 팔로잉한 사람들의 현재 어떤 글에 관심을 보이고 있느냐를 보여주는 기능이에요~ 


하단부에 있는 타임라인 바로 옆을 보면 '알림'이라고 보이시죠? 이게 바로 내가 받은 멘션이나 리트윗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누가 내글을 리트윗했다..누가 나를 팔로우했다..누가 관심글로 지정했다는 정보를 알수 있죠. 


알림기능 바로 옆에는 '쪽지'가 보이는데요..사실 이 기능은 개인간의 사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팔로워가 많아지면 스팸쪽지가 90%이상이 된다는 단점이 있죠. 


아쉽게도 여전히 쪽지를 한꺼번에 제거하는 기능이나 조회기능이 없더군요. 이런 부분은 이제 변경되었으면 좋을텐데..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6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 하단부 제일 오른쪽에는 '나'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말그대로 내 계정의 상태가 보여지는 곳입니다..트윗수, 팔로잉수, 팔로워수가 기본적으로 표시되구요..바로 이곳에서 개인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여러개라면 바로바로 다른 계정으로 이동이 가능하구요^^


이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려보면 관심글,리스트가 보이는데..'관심글'기능이란..다양한 트윗글을 보다가 내가 마음에 드는글을 추가해두면 나중에 다시 또 볼수 있는 그런 기능입니다. 


현재..유명한 스님의 글이 관심글로 등록되어 있네요.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7


'나'메뉴 하단부에는 아주 중요한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트위터 '리스트'라는 기능인데요. 특정인의 트윗을 따로 따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로 만들어서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팔로잉이 늘어나다보면 타임라인이 엄청 복잡해지기 쉽죠.. 그래서 이런 리스트 기능을 따로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뉴스는 뉴스대로..재미있는 사진을 올리는 트윗들은 따로...그리고 교통정보까지 따로 분류를 해두었는데..특히 뉴스,교통정보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는..'내가 쓰기 편해서'라고 이야기 하면 욕먹을까요? ㅎㅎ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업데이트가 자주 잘되고..튕김오류가 없다는 부분에서는 공식어플을 따라올 어플이 없습니다..그게 가장 큰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실.. 트위터 관련 어플들은 위에서 본것 처럼 엄청 많이 존재하는데..이것 저것 써보고 본인에게 가장 쓰기 편한 것이 최고의 트위터 어플인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