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창원에서 인천공항으로..그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창원으로 오는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인천공항이 아닌 '인천'종합 터미널과 '창원' 종합 버스터미널을 오가는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사실 창원에서 인천까지 갈 일은 없어서 몰랐는데..이번에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고속버스를 찾아보면서 인천까지 덩달아 조회를 해봤더니..이것 참~ 묘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우리는 흔히 '코버스'라는 사이트를 통하면 전국 어떤 도시든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그게 아닙니다. 

 

특히 인천-창원 구간의 경우라면 조금 이상하더라구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분명히 같은 버스 터미널을 사용하고 있는 건 사실인데..

 

예약하는 사이트가 다르다는 사실 때문에 예약하려는 입장에서 보면 예약을 어디서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정말 헷갈리기 쉽습니다 ㅠㅠ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1

 

창원에서 서울로 갈때 정말 많이 접속하는 '코버스'라는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사이트입니다. 

 

출발지를 '인천'으로 설정하고 도착지에서 '창원'으로 설정하려고 하니까..엥? 창원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인천에서 창원으로 가는 고속버스가 전혀 없다는 이야기일까요?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2

 

그러면 반대로..출발지를 '창원'으로 설정하고 도착지를 '인천'으로 설정해보려고 했더니~ 마찬가지로 '인천'이 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즉..코버스라는 사이트에서는 창원-인천간 버스를 예매할 수 없다는 의미였죠.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3

 

그래서..일전에 창원에서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리무진버스를 예약하려고 찾은 사이트가 있었는데..'전국시외버스 통합예약 서비스'라는 사이트에요. 

 

여기에 접속해서 출발지를 검색해보았더니..출발지에 '인천'이라는 지명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인천공항에서 창원으로 가는 버스도 이 사이트에선 예매가 불가능해요.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4

 

반대로 출발지를 '창원'으로 두고..도착지를 검색해보니까 저기..인천, 인천공항이 조회가 되더라구요. 왜 편도만 가능한지 모르겠어요 ㅎㅎ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

예매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정말 불편하기 그지 없는 일이죠. 무늬만 '통합'서비스라고는 하지만 전혀 '통합'스럽지 못한 서비스입니다.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5

 

아무튼 '전국시외버스 통합예약 서비스'라는 사이트에서만 창원에서 인천으로 가는 버스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편도'로 말이죠. 이동가능한 버스회사는 천일여객과 경북고속이군요~ 

 

우리가 보통 창원-서울간 고속버스를 보면 중앙고속 아니면 동양고속이던데..아무래도 버스회사별로 지정된 구간이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같은 터미널을 사용하면서 말이에요.

 

그러면 반대로 인천에서 창원으로 가는 버스를 예약하려면 어떤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까요?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6

 

검색을 해봤더니..'버스타고'라는 버스 예매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정말 헷갈리죠? 이 작고 좁은 나라에서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한번에 한곳에서 예매할 수도 없고 따로 따로 찾아가면서 해야하다니..세상에~~ 

 

게다가 버스타고라는 사이트에서도 인천-창원간 버스는 '편도'만 예약이 됩니다 ㅎㅎ 

 

정말 이해할 수 없죠. 인천과 창원간 운행되는 버스회사는 분명히 동일한데..예매는 각각 다른 사이트에서 해야하다니? ☞ '버스타고' 바로가기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7

 

'버스타고'라는 사이트에서 조회해본 운행정보입니다.. 배차 간격을 보니까..낮에는 1시간 간격으로, 밤에는 대략..1시간 반 간격으로 버스가 있는 모양이네요~ 

 

버스회사는 대부분 천일여객, 경북코치,경남고속 등 잘알려지지 않는 버스회사들 이구요~ 당연하겠지만 창원에서 인천까지의 요금과 동일합니다.. 

 

그런 이상한 사실은..'전국시외버스 통합예약 서비스'와 '버스타고'에 나와있는 창원-인천사이의 운행거리가 서로 다르다는 점과..실제 지도상에서 측정해본 거리와도 사뭇다르다는 점입니다. 수정을 안했을 수도 있겠지만..

더 이상한건 서울-창원의 버스 운행거리(약 351Km)보다 실제로 길지만(약 374km)..버스요금이 더 저렴하다는 사실이에요 ㅎㅎ(실제로 5천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왜 그럴까요? 

 

아무튼 인천에서 창원으로~ 창원에서 인천으로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실 분들은 꼭 이 포스팅 내용(2014년 8월 현재)을 참고하시고 정확히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