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끼게 되는 가장 큰 단점중 하나는..각종 어플을 설치하고 나도 모르게 늘어나게 되는 아이폰 '기타용량'들입니다. 

어떤 분들은 아이폰으로 사진도 거의 찍지 않고..음악이나 동영상도 저장해두지 않았는데..왜 공간이 줄어들거나 부족해지는 현상이 일어나느지 모르겠다고 호소를 하더라구요~ 

 

사실 아이폰같은 '스마트'폰은 컴퓨터나 마찬가지에요..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이상하게 하드디스크 용량이 줄어드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런 경우 거의 대부분 운영체제 탓도 있지만, 따지고 보면 결국 평소 개인의 관리에 달렸다고 봐야겠죠^^ 

 

완전히 초기화를 시켜버리는 방법으로 깔끔하게 새폰을 쓰듯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그러고 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듯 ㅎㅎ(물론 아이폰을 미리미리 백업해둔다면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1

 

황당하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 기타용량을 모두 삭제하는 방법은 아이폰 자체에도 없고..아이튠즈에서도 동기화말고는 어떻게 따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게다가 정확히 그 기타용량이 어플때문인지 아닌지 명확히 알 수도 없구요~(예전에 아이폰의 기타용량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습니다만, 어플들 외에도 다른 부분이 아이폰 용량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위와 같은 'iexplorer'라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은건데 프리버젼이라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내 아이폰속에 뭐가 들었는지 윈도우 탐색기처럼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2

 

주요기능을 살펴보면..아이튠즈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일지도 모르겠네요~케이블만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음 바로 바로 음악전송, 파일복사 등을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3

 

iexplorer를 설치하는 과정입니다~실행파일 용량은 약 9MB~ 설치하면 약 15MB정도..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4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아이폰을 케이블이 감싸고 있는 모양이 나오고 바로..등록코드를 넣으라고 합니다. 

 

유료구매를 원치않는다면 아래에 보이는 데모모드로 들어가면 제한되어있긴 하지만 얼마든지 프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5

 

만약에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해두지 않은 상태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연결해달라고 합니다.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6

 

로그인 조차 필요없이 바로 연결되고 순식간에 아이폰을 인식하는 iexplorer... 용량과 펌웨어버젼 뿐만아니라 시리얼넘버, 전화번호까지 바로 나타나더군요. 

 

얼핏보면 아이튠즈를 닮았지만, 이것 저것 클릭해보면 완전 다르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어요.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7

 

이렇게 내 아이폰에 있는 문자내용까지 보여진다는 사실..세상에~~누구와 몇번의 문자를 주고 받았는지도 숫자로 확인이 됩니다. 

 

사진은 물론이고 메모장까지도 말이죠 ㅎㅎ 그런데 사진폴더는 읽어들이는데 조금 버벅거린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8

 

위에서도 말했지만..마치 윈도우 탐색기처럼 아이폰속에 있는 폴더와 그 속에 있는 파일들을 내시경처럼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는 것이 iexplorer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이 프로그램으로 특정 파일을 지워보진 않았지만(기타용량을 거의 줄인 상태라서) 프리버젼도 파일을 지우는 기능까지는 제공된다고 하네요. 

평상시에 아이폰 기타용량 때문에 신경쓰이고 짜증나거나 해결방법을 모르신다면 이 프로그램도 나쁘지 않으니 한번 써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용량 정리는 '사용 내용'에서 확인해보자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