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땅콩 삶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한번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로렌이 만들어준 맛있는 원두커피를 마시면서 달달한 케익이나 빵을 먹지 않고, 그 대신에 삶은 땅콩을 먹어보면 어떨까? 하고 말이죠^^

 

사실 어느 카페를 가더라도 커피를 서빙하면서 땅콩을 내어주는 곳은 본적이 전혀 없습니다.

 

 

아시겠지만..실제로 대부분의 카페에서는 서비스로 작은 쿠키나 초코렛을 제공하더라구요. 물론 아무것도 안주는 서비스 빵점인 곳도 많죠.

 

아무튼 그래서 이렇게 커피와 땅콩을 함께 먹어보면 그 느낌이 어떤지 몸소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먹어도 된다 안된다..과학적으로 증명된 건 없어요~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1

로렌이 운영중인 소품가게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내린 다음, 집에서 가져온 땅콩을 그릇에 담고 세팅을 해보았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비쥬얼이 괜찮나요?

 

(실제로는 이렇게 땅콩을 판매하진 않습니다 오해마시길^^)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2

그 전에 우리가 즐겨먹는 삶은 땅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 땅콩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올레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동맥경화 혈관 관련 질병(특히 심장병)을 예방해준다고 알려져 있죠.

병이 전혀 없는 사람도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보양 강장제로도 좋고 갱년기 남자,여자 또는 평소에 정신 노동을 많이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나이아신'도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숙취를 방지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알려진 바와 같이..'비타민 B1,B2'의 성분이 많아서 피로회복과 두뇌발달에도 좋고 뇌 신경세포를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는 이유로 수험생들의 영양 간식으로 삶은 땅콩이 정말 최고 입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은건 아시죠? '비타민 E'도 많아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도 탁월하고 피부에 윤기가 날정도로 좋다고 하네요.

땅콩의 지방분은 변비에 많은 효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소화능력이 좋지 않거나 평소에 장이 좋지 않으면(배탈, 설사 등) 땅콩 과다 섭취는 자제하세요.

땅콩의 일일 권장 섭취량이 28g이라고 하는데.. 너무 지나치게 땅콩만 먹는 것이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3

이번에는 커피의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원두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의 효능을 살펴보면..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

 

 

먼저..신체 기초대사량을 10%정도 늘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죠.

그리고 뇌와 근육이 자극되고 혈당이 조절됩니다..신장결석 예방과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되는 한편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의 위험까지도 완화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카페인 과다섭취는 위를 자극해서 통증을 유발하고 심장에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하게 마시는 것이 좋겠죠.

황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서 노화방지, 암세포 발생 억제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간기능 활성화..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어요.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4

어떤 음식이든 마찬가지겠지만..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과유불급이죠. 위에 땅콩의 효능과 커피의 효능을 차례대로 언급했지만..둘다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녀석들이에요~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5

어떻게 보면 효능이 비슷한 부분이 많은..같은 콩(bean)인데, 커피콩과 땅콩이 이렇게 만나더라도 그 맛은~~나쁘지 않았습니다.

 

보통 땅콩을 술안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이렇게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땅콩을 즐겨도 굿!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6

얼마전에 집에서 삶은 땅콩 알맹이들이 어찌나 튼튼하고 실하던지^^입안에 넣어 씹는 느낌이 행복 그 자체였죠~ 그 많던 땅콩들을 전부 다 먹어버려서 며칠전에 또 마트에 간김에 한봉지 구매해왔답니다.

 

위에 있는 땅콩의 효능대로라면 절대 외면해선 안되는 영양 간식이니까..꼭 챙겨서 드셔보세요^^ 이 글의 결론은 커피와 땅콩의 궁합은 괜찮다는 거죠.

 

✅향긋한 아메리카노^^다이어트에 '원두커피'가 좋다는 이유

 

향긋한 아메리카노^^다이어트에 '원두커피'가 좋다는 이유

최근 몇년 전부터 '커피'가 대중화되고 곳곳에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면서..하루의 시작을 한잔의 '커피'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죠. '커피'는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

gong6587.tistory.com

✅땅콩삶는법은 특별한 비결이 없어요

 

땅콩삶는법은 특별한 비결이 없어요

개인적으로 '땅콩'을 엄청 좋아하는 편입니다.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보면 땅콩이 많이 팔고 있던데..지금(9월)이 많이 팔리는 시기인가봐요^^ 땅콩중에서도 마른 안주로 사용되는 볶은 땅콩보다

gong6587.tistory.com

✅원두커피찌꺼기 활용하기(그냥 버리지마세요)

 

원두커피찌꺼기 활용하기(그냥 버리지마세요)

우리가 평소에 원두커피를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핸드드립으로 내리다보면 커피찌꺼기가 많이 남게 됩니다. 어떤 커피전문점에 가면 필요하신분 가져가라는 푯말과 함께 가게 앞쪽에 원두커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