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우리 일상생활속에 자리잡게된 'SNS'..사람마다 사용중인 SNS가 저마다 다르겠지만..어떤 정보에 대한 '공유'를 하기 위한 목적은 어떤 SNS나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서는 굳이 SNS 공유버튼이 없더라도 기본적으로 공유기능이 제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는 편이에요. 

 

하지만 컴퓨터상에서 쓰는 웹브라우져의 경우는 그런 기능이 없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블로그를 비롯한 뉴스기사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SNS공유버튼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요^^

 

그런 버튼이 없을때는 링크주소를 복사하면 되겠으나,조금 불편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아시겠지만 구글 크롬의 경우에도 그러한 공유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브라우저 자체에서 '애드디스(addthis)'를 설치해두면 정말 편리하게 어떤 페이지든 쉽게 공유할 수가 있죠.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1

 

구글 크롬 사용자라면 어디로 들어가야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는지 다들 아시죠?^^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메뉴로 들어가서 도구-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줍니다.(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복습)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2

 

누구나 다르겠지만 현재 제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사용설정을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죠. 

 

구글 확장 프로그램의 장점은 용량이 작아서 설치도 간편하고 실행도 빠르다는 거죠. 제일 밑부분에 보이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로 이동!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3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게 되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서 'share'라고 입력하면 제일 위에 'addthis'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

물론 다른 종류의 share 프로그램들도 있지만..가장 널리 알려진 공유 프로그램이 애드디스(addthis)이기 때문에 선택했었죠^^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4

 

이 블로그에도 애드디스(addthis) 공유기능을 사용중이긴 하지만..이렇게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도 있을줄은 전혀 생각도 못했네요. 

 

블로그에 설치된 애드디스(addthis)의 기능과 전혀 다르지 않아요. 오른쪽에 보이는 '+무료' 버튼을 클릭해주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5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면서 자동적으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애드디스(addthis)가 설치가 완료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6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구글 크롬에서 상단 오른쪽에 보면 주황색의 병원마크가 보이는데..이게 바로 애드디스(addthis) 아이콘이에요. 

 

아이콘을 눌러보면 기본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sns 리스트가 나오는데..밑쪽에 보이는 'more'를 눌러주면..정말 다양한 sns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sns공유하기7

 

'more'를 클릭해보면...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디스(addthis)'로 공유할 수 있는 sns의 종류가 무려 300여개나 됩니다. 

 

알파벳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있어서 찾기도 수월한 편이구요. 그런데 얼마전에 사라진 '미투데이' 같은 녀석도 보이는데..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는 전혀 보이지 않네요 ㅠㅠ 언젠가는 추가되겠죠^^ 

 

위와 같이 애드디스(addthis)를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직접 설치하는 것은 내가 관심있게 본 어떤 페이지를 sns로 공유하고 싶은데.. 그런 버튼이 없을때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참고하세요~ 물론 이런 방법마저 귀찮다면 페이지 주소를 복사해서 원하는 sns에 붙여넣기를 하는 방식으로 직접 올려줘야 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