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윈도우xp를 사용중인 사람들도 있겠지만..거의 대부분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을꺼에요~ 

사실 저같은 경우는 집에서 윈도우8를 사용중이긴 하지만.. 사무실에서는 거의 윈도우7만 쓰고 있구요. 다른 컴퓨터와는 조금 다르게 부팅시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왜냐하면 업무를 보다보면 '보안'상 타인이 봐선 안되는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일부러 그 컴퓨터에만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물론 개인 컴퓨터라도 다른 사람이 함부로 사용 못하도록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는 분들도 많겠죠?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7의 비밀번호(암호)설정을 비롯해서 계정만들기와 그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1

 

업무상 사용중인 컴퓨터를 부팅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구요..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진입을 할 수 없도록 해두었죠. 

 

암호를 잊어버리더라도..컴퓨터를 사용할 방법은 있겠지만 또 이것 저것 검색해서 찾아보는데 시간을 투자하느라 골치아파지니까 기억력이 떨어진다면, 암호를 까먹지 않도록 따로 적어두는 센스!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2

 

윈도우7의 계정에 관련된 사항은 '제어판'으로 들어가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라는 메뉴속에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보면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라는 기능이 보이시죠?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3

 

편집을 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해주면 위와 같이..계정 이름 변경에서 부터..암호 변경, 제거, 사진 변경까지 가능합니다. 

 

윈도우7의 비밀번호(암호)설정은 바로 이곳에서 가능한 거죠. 비밀번호가 없던 계정에 비밀번호를 넣어줄 수도 있고...그 반대로 비밀번호를 없애버리거나 다른 번호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면 당연히 로그인 화면없이 윈도우7가 자동으로 시작이 되구요..간혹 비밀번호 걸어놨다고 짜증내는 분들도 많던데 그런 분들은 절대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마시길 ㅎㅎ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4

 

윈도우7에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려면 계정관리 메뉴아래에 있는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

그런데 사실 한대의 컴퓨터를 여러 사람들이 공유를 해서 쓴다면 모를까.. 실제로 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5

 

아무튼 새 계정 만드는 방법은 단순합니다..이름을 정해주고 '표준 사용자' 또는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계정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끝이죠. 

 

만약 여러 사람이 공유해서 쓰고 있다면 '표준 사용자'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다른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니까요^^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6

 

계정만들기가 마무리되면 계정관리 화면에서 새로 만들어진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7

 

이렇게 만든 계정도 역시..변경설정을 할 수 있죠. 이름을 바꾼다던가..암호를 만들어준다거나 암호를 변경하거나 없애거나..모두 계정관리 메뉴에서 가능해요. 계정이 불필요해졌다면 언제든지 삭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관리자 계정이 하나뿐이라면 그 관리자 계정은 삭제가 불가능하죠.

 

윈도우7 비밀번호(암호) 설정 및 계정만들기와 삭제방법8

 

표준사용자 계정은 갯수가 1개이든 2개이든..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전에 그 계정의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한 다음..바탕화면,문서,음악, 사진 등의 내용을 저장해준다고 하네요. 이것도 불필요하다면 과감하게 '파일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의 비밀번호(암호)설정과 계정만들기..그리고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보면 참 간단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