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캐드관련 '팁'에 관한 포스팅을 써보네요. 역시 초보자들을 위한 팁이니까 캐드를 밥먹듯이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분들은 이 내용은 그냥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오토캐드를 컴퓨터에 설치한 다음 실행을 시켜보면 초기에 화면색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거의 100%에 가깝죠. 

 

예전에 캐드를 전혀 사용하지 못할때 어느 사무실에 가봤더니 오토캐드 배경색이 하얀색인것을 목격하고..어? 이건 또 다른 캐드 프로그램인가?라고 착각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ㅎㅎ 

 

그런데 알고 봤더니 그 컴퓨터 사용자가 배경이 검은색인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자기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둔거였죠.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1

 

위 화면은 오토캐드 2014버전이구요..각 버전을 사용하다보면 설정부분이 위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이번 내용은 오토캐드 2014를 기준으로 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캐드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검은색 바탕의 배경색이 보여지는데..어떻게 저 색깔을 다른색으로 바꿀까요?

 

(개인적으로는 검은색이 가장 작업하기 편하면서 눈이 피로하지 않습니다^^)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2

 

오토캐드 화면 위에 커서를 가져간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최하단부에 '옵션'이 보입니다. 

 

아니면 상단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해도 '옵션'을 찾을 수 있죠.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3

 

위 화면이 오토캐드 2014의 '옵션'화면입니다. 상단에 보면 10~11개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이중에서 두번째 '화면표시'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윈도우 요소메뉴중에 '색상'이라고 버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오토캐드 배경색을 바꿔줄 수 있어요.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4

 

'도면 윈도우 색상' 설정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컨텍스트는 '2D 모형공간'을...인터페이스 요소는 '균일한 배경'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색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골라주고 적용만 해주면 끝나는 거죠. 정말 간단하죠? 여기서는 원래 검은색이던 색상을 흰색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오토캐드 배경색 바꾸는 방법5

 

그랬더니 위와 같이 오토캐드 배경색이 흰색으로 변경된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죠.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서도..확실히 흰색보다는 검정색이 보기 편한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