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어머니댁에 갔다가 커다란 우유팩처럼 생긴 귀여운 요거트메이커를 발견했습니다.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여쭤보니까 홈쇼핑에서 보고 사셨다고 하셨죠.

사실 요거트메이커는 따로 어떤 '메이커'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구요..냄비와 우유,종균만 있어도 만들수가 있죠^^ 

 

물론 그렇게 만들수도 있지만..지금 소개해드리는 이 요거트메이커의 경우는 디자인도 너무 깜찍하고 귀엽기도 하지만..초보자라도 제조방법이 상당히 간편합니다. 

 

검색해보니까 가격이 4만원~5만원 사이인 것 같습니다. 가끔 요거트와 요구르트의 차이가 뭐길래 다르게 부르는 걸까? 싶기도 한데..발음하기 나름이지..똑같은 'yogurt'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흔히..마시는 요거트를 '요구르트'라고 부르고 퍼먹는 요구르트를 '요거트'라고 부르고 있죠.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

 

보자마자 디자인에 반해버렸던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입니다. '요거베리'라는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인데..사실 기능은 아주 단순합니다. 단지 디자인이 너무 귀여워서 사람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는 군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2

 

내용품 구성도 아주 단순합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비닐속에 요거트메이커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전부에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3

 

이건 사용설명서의 내용입니다. 홈메이트 웰빙 요거트 만들기를 강조하는 제품이네요~ 

 

전기가 전혀 필요없는 자연 발효(흠..원래 요거트 제조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것 같은데?) 그리고 여성의 감성을 고려한 디자인이라서 주방과 잘 어울린다네요. 그외 주의사항도 몇가지 보입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4

 

사용설명서의 뒷면을 보면 이 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든 요거트로 음료,디저트,요리 등을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블루베리 요거트는 자주 먹는 편이에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5

 

이제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를 개봉해볼까요? 이렇게 비닐을 벗겨내면 뚜껑 양쪽에 작은 테이프가 보이는데..당연히 제거해줍니다. ㅎㅎ 그냥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디자인^^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6

 

뚜껑을 열면 내부에 투명색의 또 다른 뚜껑과 요거트를 담는 용기가 보입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7

 

위와 같이 생기 요거트용기가 원래 기본적으로 두개가 들어있는지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 이벤트 등을 할때 용기를 두개 이상 준다거나 그런 조건이 있나봅니다. 용기 하나는 800ml까지 채워서 사용할 수 있어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8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용기를 넣어주는 '보온틀'입니다. 뜨거운 물을 붓고 보온틀을 넣은 다음 그 속에 요거트용기를 넣는 아주 단순하고 편한 원리의 메이커죠.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9

 

그럼 본격적으로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를 해볼까요? 먼저 요거트를 만들 주재료가 필요합니다. 우유와 드링킹 요거트 하나만 있으면 끝!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0

 

제일 먼저 요거트메이커 용기에 드링킹 요거트를 넣어줍니다. 불가리스 요거트가 계속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150ml 하나를 구매했죠. 

 

이것 하나만 있어도 며칠동안 요거트를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에..여러개가 들어있는 불가리스 드링킹 요거트를 사는 것보다는 낱개로 사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대형마트에 가면 낱개로는 팔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일반 동네슈퍼에 가면 하나씩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1

 

그리고 요거트 용기의 800ml까지 맞춰서 우유을 넣어줍니다. 요거트 만들기에 사용하는 우유는 절대 저지방,가공 우유를 사용하면 발효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조건 일반 흰우유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2

 

이제 뚜껑을 꼭 닫은 다음 충분히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발효하면서 용기가 터질 염려는 전혀 없으니까 신경안써도 되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3

 

그리고 주전자로 끓인 물을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 본체에 넣어주세요~ 내부에 친절하게 '물 붓는선' 표시가 보입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4

 

물위에 보온틀을 넣어주면 둥둥 뜹니다 ㅎㅎ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뜨거운 물의 열기에 녹아내리거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어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5

 

그리고 흔들어 두었던 요거트메이커 용기를 보온틀에 끼워주고..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6

 

투명색 내부 뚜껑을 닫아주세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7

 

마지막으로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 본체의 두껑까지 닫아줍니다. 

 

여기까지 했다고 요거트 만들기 과정이 금방 모두 끝난 것은 아니구요. 이 상태에서 약 8시간~10시간(동절기에는 10시간~12시간)정도 가만히 둬야해요. 옮기거나 충격이 가지 않게 조심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8

 

저희는 밤 10시 20분쯤에 요거트메이커의 뚜껑을 닫고 다음날 아침 8시쯤에 오픈을 했습니다. 대략 10시간이 지났네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귀여운 '요거베리요거트메이커')19

 

용기를 메이커속에서 빼내면 여전히 따뜻한 열기가 느껴지는데요..용기의 뚜껑을 열어보면 사진처럼 걸쭉한 요거트가 완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만들어진 요거트는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불가리스 드링킹 요거트를 사용해서 그런지 단맛이 조금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나름대로 먹음직한 요거트 만들기 용도로는 충분히 제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