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서울여행을 갔을때, 뒤늦게나마 알게된 사실인데요..매월 '문화가 있는 날'이 있습니다. 

이 날은 올해(2014년) 1월부터 실시되었기 때문인지..여전히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홍보가 덜 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죠^^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 융성위원회'와 '문화 체육관광부'가 일반 대중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로 지정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문화'시설을 즐기려면 서울에서 살아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거의 대부분의 문화시설은 서울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쉬워요. 

 

하지만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에 있는 문화시설도 그 범위에 포함이 된다는 사실! 이날에만 특별히 할인과 무료 혜택의 기회들이 많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매월말 할인,무료 혜택 굿의 기회!1

 

'문화가 있는 날'을 검색해보니까 문화포털 사이트에서 따로 운영되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이곳에서 본인이 평소에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문화시설(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도서관, 체육관 등)을 검색해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지난 2014년 1월 29일에 처음으로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전국에 있는 주요 국 · 공립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서..일반인들에게는 특별한 날이죠.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매월말 할인,무료 혜택 굿의 기회!2

 

위 화면에 보는 것처럼..영화,스포츠,공연, 문화재 등..다양한 할인,무료 혜택이 주어지니까 이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죠^^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매월말 할인,무료 혜택 굿의 기회!

하지만 문화가 있는 날이라고 해서 모든 문화시설이 시행여부와 할인율 등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기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영화관)

 

○전국 국,공립 도서관의 야간개방 확대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조선 4대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 무료개방 ○전국 주요 영화상영관의 영화 관람료 특별 할인 ○자녀(초등학생 이하)와 부모 동반 입장 시 프로농구, 프로배구 관람료 특별 할인 ○전국 주요 전시관람 문화시설 무료 또는 할인(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예술의 전당, 국립과학관 등) ○국립극장 및 국립국악원 특별공연 무료, 정동극장, 예술의 전당 등 주요 공연 관람시설 할인 등의 혜택.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매월말 할인,무료 혜택 굿의 기회!3

 

예를 들어서, 문화시설 메뉴로 들어가서 '영화관'을 검색해보면 각 지역 별로..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참여하는 문화시설의 여부와 할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 대문에는 cgv, 메가박스도 적용되는 것 처럼 되어있는데..실제로는 롯네시네마만 해당 사항이 있나봐요ㅠㅠ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 매월말 할인,무료 혜택 굿의 기회!4

 

검색창에 '창원'이라는 지명을 넣고 검색해보니까 공연장, 도서관, 미술관, 영화관 등이 검색이 되긴하는데..생각보다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시행하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역시 영화관은 롯데시네마만 적용(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관람표 5,000원 할인)되나 봅니다. 

 

꼭! 참고하세요~서울 지역은 '고궁'을 모두 무료개방한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아닐까요?(그 날 서울 관광객들은 무조건 가야겠죠 ㅋㅋ)

매월 마지막 수요일로 지정된 날이라고 하니까.. 달력에 표시를 해두면 잊어먹지 않을 듯~ 평소에 문화생활을 많이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런 기회를 절대 그냥 날려버리시면 안되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