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을 사용안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는 사람들도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죠.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이고 회사에서 업무용으로도 사용하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그런데 만약에 평소에 컴퓨터 앞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경우가 많다면 스마트폰보다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는 편이 오히려 나은 것 같습니다. 

 

시험삼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고 있는데..마치 예전의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태생이 스마트폰용 sns어플이었던 것이 반대로 PC 메신저로 역주행한건  카카오톡이 최초일듯)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1

 

위 화면은 현재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신저 순위입니다. 역시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모양입니다^^ 

 

오~ 그런데 여전히 네이트온을 쓰는 사람도 많은듯..PC버전으로 탄생한 카카오톡은 2013년 6월쯤에 처음 등장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지금은 PC버전을 사용하는 유저수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카카오플러스를 운영하는 계정들이라면 필수라고 봐야죠^^

 

카카오톡 PC버전의 다운로드는 카카오톡 홈페이지네이버 자료실에서 가능하고 당연히 '무료'입니다. 사용자의 운영체제(윈도우,MAC)별로 구분이 되어있구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2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까 바로 자료실에 있는 카카오톡 링크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받으려면 전용 다운로더를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기는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3

 

카카오톡 PC버전의 용량은 약 22MB정도 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언어'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어'선택후 OK!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4

 

뭐 특별한 설치방법이나 설정은 없구요..설치하고자 하는 폴더만 지정하고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끝이죠.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5

 

실제로 PC화면에서 실행된 카카오톡의 시작화면입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넣고 '로그인'버튼을 눌러주면 반드시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간혹 인증없이 로그인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도 많던데요..절대 불가능합니다~ 

 

사용하러는 컴퓨터가 자신의 컴퓨터라면 '내 PC 인증받기'를 눌러주면 되고, 공공장소나 PC방이라면 1회용 인증받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6

 

스마트폰 카카오톡 어플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PC버전 관리 설정을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 4자리의 인증번호가 보입니다. 이 번호를 PC에서 입력만 해주면 바로..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거죠~ 

 

그러면 위 오른쪽 화면처럼 스마트폰 카카오톡창에 'PC버전 로그인'이라는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물론 로그인 상태에서는 스마트폰,PC 둘다 동시에 사용되구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하기7

 

흠..늘 스마트폰 어플로만 사용하던 카카오톡을 PC버전으로 보니까 조금 다르긴 하지만(하단부에 광고창 등), 사진이나 이모티콘 전송도 되고 사용하는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구요. 

 

채팅할때 타자속도가 스마트폰으로 할때보단 훨씬 편하고 빠른 것 같네요(이건 개인적인 차이가 있음) 그리고 회사에서 사용할때는 투명도 조절은 필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