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에 자동으로 가입이 되기 때문에.. 비사무직이라면 1년에 한 번, 사무직이라면 2년에 한 번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받지 않으면 회사에서 과태료를 물게 되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하는 것이 좋죠^^

 

 

건강하게 살기 싫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겠지만..혹시 모를 이상을 발견할 수도 있으니까 건강검진은 필수예요. 직장인이 하는 건강검진은 '일반건강검진'에 속해서, 사실은 아주 정밀한 검사는 아닙니다.

 

병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으나 형식적인 면도 꽤 있는건 사실이고요.

 

일반 건강검진을 받으면 우편물로 그 결과통지서를 받게 되는데, 만약 받지 못하더라도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건강검진 결과 조회가 가능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1

위에 보이는 화면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인터넷 홈페이지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어디로 들어가야 직장인 건강검진 관련 메뉴가 있을까? 헷갈리기 쉬워요.

 

홈페이지로 이동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제일 윗부분에 '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를 통하거나.. 중간쯤에 보이는 '방문자별 맞춤 메뉴'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2

먼저.. 상단에 있는 '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를 클릭해 보면 큰 메뉴바가생성되는데.. 오른쪽에 보면 '건강정보 건강 in'이라는 메뉴가 보일 거예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건강검진을 비롯해서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3

건강 in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에서 '나의 건강정보'를 클릭하면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되죠^^

 

하지만 이러한 경로보다는 훨씬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통하는 겁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4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보면 개인, 사업장, 요양기관 등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부분은 '개인'입니다^^

 

클릭해 보면 9가지의 하위 메뉴가 생성되는데 거길 보면 '건강검진대상(문진)/결과조회'라는 것이 보일 거예요.

 

바로 저 부분을 클릭해 주면 바로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한 번에 이동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번거롭게 여기 클릭! 저기 클릭! 하면서 이동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사실^^ 꼭 참고하세요.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5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제한되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만 본인의 상세한 건강검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까요.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6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위와 같이 건강검진결과 및 문진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역시 이렇게 개인정보에 관련된 사이트는 유난히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더군요~ 우리나라는 매번 이런 식이라서 짜증이 많이 나겠지만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시길^^

 

그리고.. 구글 크롬보다는 MS익스플로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호환성' 때문인지 오류가 많은 듯. 이외에도 내가 병원에서 진료받은 내역과 투약정보까지 조회가 가능하더군요.

 

이 페이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자신의 건강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들이 참 많아요. 맞춤건강서비스까지 제공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7

특정 검진날의 검진결과 버튼을 클릭해 보면 위와 같이 뷰어를 통해서 보이는데(위 화면은 해당 페이지가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캡처가 되지 않아서 사진으로 찍음)

 

최근에 검진받은 병원의 결과를 조회해 봤더니 일반질환의심이라고 나온 부분이 있더군요~ 사실 조금은 황당하긴 한데.. 한편으론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왠지 찝찝 ㅠㅠ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8

그리고 이건 건강검진 문진표입니다.. 다소 형식적인 부분이 많네요~ 입력이 안된 부분도 있는 것 같고..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9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를 인터넷상에서 조회해 보면 기본적으로 지난 5년간의 건강검진 결과는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창원에 있는 병원에서만 건강검진을 받았었는데요.. 역시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조금 황당한 결과도 보이고 ㅎㅎ 아래쪽에 있는 검진결과 한 번에 보기를 클릭해 보면...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10

이렇게 연도별로 검사항목별 결과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더군요~ 작년 같은 경우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지가 회사로 날아오지 않고 엉뚱한 곳으로 가버린 사례도 있었죠.

 

이렇게 인터넷으로도 건강검진 결과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왜 결과지가 오지 않을까? 이런 고민할 필요 없이, 위에 설명한 내용처럼 직접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아래에 있는 글들도 참고하세요.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찾기와 '과태료' 알아보기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찾기와 '과태료'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무직의 경우라면 2년에 한번...비사무직일 경우에는 1년에 한번..이렇게 필수적으로 직장인

gong6587.tistory.com

✅건강검진 문진표, 구강검진 문진표 다운로드 하는 방법

 

건강검진 문진표,구강검진 문진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얼마전에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건감검진을 다 함께 가기로 했었는데..그곳은 인터넷상에서 건강검진 문진표를 직접 출력해서 작성해서 오면 훨씬 시간도 단축되고 빠르게 진행된다고

gong6587.tistory.com

✅건강 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 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 방법

특정 회사에서 월급받고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들 많으시죠? 반드시 회사를 통하지 않고도 내 명의로 '건강 보험료'를 매달 얼마나 내는지?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