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사용자들의 입장에서..항상 문제가 되는 부분은.. 토렌트 파일을 어디서 찾느냐가 관건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단속이 워낙 심하다보니까 멀쩡히 접속되던 사이트들이 사라지거나 '경고문'이 뜨면서 유해사이트로 차단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사이트들을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두었다가도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는 일이 많아서 그냥 '토렌트'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서 토렌트 공유 사이트를 찾으면 되지만..

 

이상하게도 검색 사이트마다 그 결과가 확연히 다르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구글'검색을 이용하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1

 

먼저..'다음'의 검색창에 '토렌트'라는 단어를 넣고 검색을 해보았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일 먼저 토렌트 관련 광고가 보이는데...저긴 중고차 추천 사이트인가봅니다. 

 

그런데 왠 '토렌트'가 저기에? 그 다음에는 우리가 정말 잘아는 '옥션'도 검색이 되네요~ 실제로 모두 관련이 전혀 없는 곳들이죠. 

 

그리고 그 밑으로는 '사이트'가 보이는데..이건 모두 토렌트 프로그램과 팁에 관련된 커뮤니티 사이트들 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토렌트라는 단어로만 검색했을때 토렌트 파일 관련 사이트를 찾는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2

 

두번째로..'네이버' 검색창에서 토렌트를 검색해보았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가 가장 먼저 노출이 되고 있는데..대부분 토렌트 사용방법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밑으로 사이트가 보이긴 하는데..다음에서 검색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대부분이었죠. 역시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면 세계 최대의 검색사이트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이미 검색을 많이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국내 포털(다음,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과 구글 검색 결과의 차이는 많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글을 썼을때 상위노출되는 알고리즘 자체도 다르구요.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3

 

구글에서 '토렌트'로 검색을 해보면 위와 같이 웹문서가 바로 검색이 되는데요..이상한건 네이버,다음에서 전혀 찾을 수 없던 사이트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제일 먼저 검색이 된다는 거죠.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

토렌트 사용자들이 예전부터 많이 검색하던 '토렌트군'이라는 곳이 요즘 자주 차단이 되고 주소가 바뀌고 그러던데..그곳을 찾으려면 구글 검색에서 이렇게 검색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나타나는 토렌트라는 검색결과를 클릭해보면 어디로 이동하는지 볼까요?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4

 

토렌트맨이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그 생김새가 예전의 토렌트군과 완전 똑같습니다. 단지 사이트명과 주소만 변경되었을 뿐이에요. 

 

이 사이트도 곧 사라질지도 모르겠으나..만약 그렇게 된다면, 같은 방법으로 구글검색을 이용하면 그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5

 

그외 구글검색을 하면서 발견한 토렌트 사이트로는 '원조 토렌트'라는 곳이 있구요..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6

 

위와 같은 '토렌트베스트'라는 곳도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는 로그인이 필요없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국내 포털사이트들의 '차단' 정책때문일 수도 있겠지만..역시 구글의 검색을 따라가려면 꽤 오랜 세월이 걸리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토렌트 구글검색과 다음,네이버 검색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