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쏟아지는 각종 스팸성 전화와 문자때문에 스트레스를 안받고 사는 사람은 거의 없겠죠?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용 스팸방지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전화번호 하나씩 하나씩 차단을 하는 방법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역시 전화번호를 바꿔가면서 스팸을 발신하는 경우는 여전하고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 

 

지금 이야기하려는 내용은 특별히 '스팸'과 관련된 부분은 아니지만..문자 메시지가 올때 '확인'을 하지 않으면 아이폰 문자음이 몇분 간격으로 반복되면서 알려주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은 과감히 패스~해주세요^^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1

 

문자메시지가 날아오면 보통 잠금화면에 저렇게 알림이 표시가 됩니다. 물론 아이폰 문자음도 함께 말이죠. 그런데 저 메시지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저 상태로 가만히 두면 몇분후에 또 문자음이 울리는 경우가 있죠. 

 

이런 현상은 내가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도 처음부터 그렇게 되기도 합니다. 

 

예전 버전에서도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이런 문자음이 반복되는 것을 직접 설정하는 메뉴가 ios8 버전부터는 기본적으로 있는 것 같더군요.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2

 

아이폰의 설정부분으로 들어가보면 중간쯤에 '알림'과 관련된 메뉴가 딱! 하나 보입니다. 이곳에서 아이폰의 '알림'기능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개별적으로 설정해줄 수 있죠.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3

 

아이폰 알림설정 기능 중에서도 '문자메시지'와 관련된 부분은 화면에 표시된 '메시지'라는 부분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 문자메시지의 '알림'전체를 허용할 것인가 말것인가를 한꺼번에 바꿔줄 수도 있고..포함된 기능중 일부만 해제할 수 있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아이폰5 같은 경우, 문자메시지에 대한 알림허용 설정은 모두 켜둔 상태에요. 알림센터에서도 볼 수 있고, 앱아이콘에 배지표시, 잠금화면에서 보기까지 해두었죠. 아이폰 문자음 변경도 가능하구요~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4

 

메시지 옵션을 보면 문자의 일부를 '미리보기'하는 기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림보기를 모든 사람 혹은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렇게 두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일 밑부분을 보면 '알림 반복'이라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 기능을 해제하면 아이폰 문자음이 두번 이상 울리는 경우가 사라지게 됩니다.

'알림 반복'은 기본적으로 1번으로 설정이 되어있더군요. 들어가보면 안함,1번,2번,3번, 5번,10번 이렇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선택을 할 경우 2분간격으로 알림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아이폰 문자음의 알림 반복이 불필요하고 짜증스럽다 생각되면 반드시 '안함'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