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에 들었던 가요나 팝송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그 멜로디와 가사의 일부가 기억에 남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어떨때는 학창시절에 즐겨들었던 노래들을 거의 틀리지 않고 기억하기도 합니다. 

물론 나이를 먹어가면서는 어릴 때 만큼 자연스럽게 외워지지는 않더라구요^^그런데 가끔 그런 노래들이..'가사'는 기억이 나는데 제목이나 가수가 쉽게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단순히 그 음악의 멜로디만으로도 어떤 노래인지 바로바로 찾아주는 어플까지 있는데..컴퓨터상에서는 가사의 일부분만으로 그 노래를 검색해서 쉽게 찾아낼 수 있죠.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네이버 뮤직'과 '다음 뮤직'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하면 됩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1

 

먼저 네이버 뮤직에서 내가 알고 싶은 노래제목을 찾아보려면 네이버 홈페이지 대문 상단 메뉴에 있는 '뮤직'을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뮤직'을 검색해서 들어가도 상관없구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2

 

위 화면이 '네이버 뮤직'입니다. 검색창에 '낯설게 보이는 모든게'라는 가사를 직접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쪽에 관련 검색결과들이 나열되는데요.. 

 

전체, 아티스트, 곡, 앨범, 뮤직비디오..그리고 가사..이렇게 6가지로 구분해서 검색결과를 살펴볼 수 있죠. 

 

네이버 뮤직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의 좋은 점은 검색창에 넣고 검색한 가사의 일부가 짙은 색으로 표시가 된다는 점이죠^^ 푸른하늘의 '꿈에서 본 거리'의 가사 일부분 이었네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3

 

이번에는 '아름다운 이곳야'라는 가사의 일부분을 넣어보았는데..노래가 딱 하나가 검색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곡인데..'도그'라는 그룹의 '집에 돌아오면'이라는 노래에요. 가수 왁스가 그룹 시절에 불렀던 노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내가 기억하는 그 노래의 가사의 일부만 어느 정도 정확히 알면 노래를 찾는 것은 식은 죽 먹기나 다름없어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4

 

가요 외에도 '팝송'도 가사를 알면 찾을 수 있습니다. 

 

휴그랜트와 줄리아로버츠가 주연으로 나왔던 '노팅힐'이라는 영화의 주제가로 유명한 'she'라는 노래 제목이 생각이 나질 않아서 기억나던 가사 일부를 위와 같이 입력해봤더니 바로 나오네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5

 

그럼 이번에는 '다음 뮤직'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해보겠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와는 다르게 상단에 '뮤직'이라는 큰 메뉴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른쪽 상단구석에 있는 '더보기'메뉴에서 '뮤직'을 직접 찾아서 들어갔죠. 아니면 '다음뮤직'이라고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6

 

위 화면이 '다음 뮤직' 입니다. 검색창이 오른쪽 상단에 붙어있네요. 

 

'두번 다시는 만나지 않겠어'라는 가사를 넣고 검색 버튼을 눌러보니까 '후회없는 사랑'이 검색이 되더군요^^ 네이버나 다음이나 이렇게 검색하는 방법 그 자체는 크게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7

 

'먼곳에서 이렇게 바라만 보아도'라는 이승철의 노래 가사 일부를 검색해보니까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가 검색이 되네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컴퓨터나 스마트폰 어디서나 해보면 정말 쉽겠죠?^^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네이버,다음 뮤직 활용)8

 

이번에는 팝송 가사의 일부인 'i can see the pain living in'을 검색해봤죠..

 

물론 100% 정확한 가사는 아니었구요. 대충 기억나는 그대로 였죠^^ 그런데 예상대로 제시카의 'goodbye'라는 명곡이 바로 검색결과에 나타나더라는~~

노래가사는 생각이 나는데..도무지.. 노래 제목, 가수가 생각이 나질 않는다면 지금 바로 네이버,다음 뮤직을 활용해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