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던 '도로명주소'..초반에는 사람들에게 많은 혼란을 가져왔지만, 지금은 많이 정착한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기존의 구주소(지번주소)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구요. 택배나 우편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도 구주소, 신주소에 상관없이 배달을 척척~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도 지번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고 좋더군요. 누가 도로명 주소를 물어보면 여전히 생각이 안날 때가 더 많거든요 ㅎㅎ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1

위에 보이는 화면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이라는 사이트의 대문입니다.

 

일전에 내가 가입된 곳의 구주소를 신주소로 한꺼번에 변환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이번 시간에는 내가 알고 있는 구주소(지번주소)를 신주소(도로명주소)로 간단하게 변경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주소 신주소 실시간 변환

 

저기 보이는 검색창에 변경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한 다음, 검색버튼만 눌러주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구주소(지번주소)가 신주소(도로명주소)로 변환이 되더라구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2

예를 들기 위해서 창원시에 있는 특정지역의 지번주소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눌러보면...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3

위와 같이 지번주소가 아닌 도로명주소로 간략하게 변경되어 표시가 됩니다. 게다가 영문주소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더군요. 우편번호를 비롯해서 관할주민센터의 전화번호까지 나타나네요.

 

이렇게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를 하려면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접속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조금 더 편한 방법이 없을까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

 

 

만약 그냥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구주소(지번주소)를 넣고 검색을 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4

포털사이트 '다음'의 검색창에서 동일한 구주소(지번주소)를 넣고 검색버튼을 눌러보았더니..아래쪽에 작은 글씨로 우편번호와 도로명주소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지도로 그 곳의 위치까지 알려주네요 ㅎㅎ 그리고 만약 그 주소가 '가게'라면 어떤 업체가 있는지..연락처까지도 자세히 표시됩니다.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5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은 '다음'검색창에서 '도로명주소'라고 검색해보면 아래에 '새주소 검색'이라는 작은 검색창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구주소(지번주소)를 넣고 검색버튼을 눌러주면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되고 변환된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그러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가 가능할까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6

자.. 네이버 검색창에 구주소(지번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는 화면입니다. '다음'에서 검색했던 것과 동일하게 지번주소 바로 아래에 도로명주소와 우편번호가 보입니다.

 

그리고 해당 위치의 '장소명'도 보이는데..이 부분이 다음과는 조금 다릅니다. 아무래도 아직 등록수정이 되지 않은 모양이에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7

그리고 네이버 검색창에서 '도로명주소'라고 검색을 해보면 아래쪽에 '도로명주소 안내' 컨텐츠검색이라는 부분이 나타나구요.

 

'네이버 검색에서 간단하게 현재의 지번주소를 입력하면 도로명주소로 변환된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까지 상세히 보입니다.

 

결국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 방법은 단순히 검색창으로만 가능하다는 사실이죠^^ 저기 보이는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으로 링크연결이 되더군요.

 

언제쯤 이러한 신주소(도로명주소)가 우리 생활속에 완전히 정착을 할런지는 모르겠지만..지금처럼 둘다 병행해서 사용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주소 변환 바로가기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방법(우체국)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방법(우체국)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해외로 어떤 물건을 배송하고자 할 때, 거주하는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입력해야 하는 일이 가끔 있죠. 아무래도 한글 그대로 적으면 외국인이 배송 업무 제

gong6587.tistory.com

✅도로명주소 의무화? 한꺼번에 변경해보자(ktmoving)

 

도로명주소 의무화? 한꺼번에 변경해보자(ktmoving)

얼마전에 또 한통의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보내는 사람이 '창원시'더라구요~ 성산구청 민원지적과에서 뭘 보냈을까 하고 열어봤더니 예상했던대로..'도로명주소'의무화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

gong6587.tistory.com

✅주소만 입력하면 알수 있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서비스'

 

주소만 입력하면 알수 있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서비스'

가까운 일본이나 대만,중국 등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흔한 일이라 생각했었는데..우리나라도 간간히 지진 소식이 들리는걸 보면 절대 안전지대가 아닌 것 같다. 상가를 임대하거나 아파트에 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