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최근에 작성한 문서를 불러와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엑셀 상단 좌측에 있는 커다란 단추를 놀러보면 바로 최근 문서 목록을 볼 수가 있죠. 기본적으로 17개로 지정이 되어 있구요. 

그런데 간혹 이렇게 표시되는 최근 문서들을 한꺼번에 삭제를 해서 다음 부터는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거나..내가 원하는 갯수만큼만 최근 문서가 표시되도록 할 수는 없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문서가 보여지는 그 자체를 지저분하다고 싫어하는 분도 몇몇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최근 문서 목록이 보이든 안보이든지..전혀 신경안씀 ㅎㅎ)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1

 

엑셀 2007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엑셀을 실행시킨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보이는 큼직한 '오피스'표시 단추를 누르면 엑셀의 옵션과 다양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2

 

새로 만들기와 열기, 저장, 인쇄를 비롯한 몇몇의 기능들이 보이는데..바로 오른쪽에 '최근 문서'라는 17개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렇게 최근에 열어본 문서들이 보여지는 것을 싫어하거나 지저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

그럼..이 최근 문서 화면표시를 삭제하거나 갯수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근 문서들 바로 아랫쪽에 보이는 'excel 옵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3

 

그러면 이렇게 excel 옵션 화면이 나타나는데..좌측에 보이는 기능 중에서 '고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인쇄' 바로 밑에 있는 '표시'라는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제일 위에 '표시할 최근 문서 수'라는 것이 보이시죠? 그 옆에 17개라는 숫자가 보입니다. 이 숫자를 변경해서 최근 문서 화면표시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에요.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4

 

만약에 17이라는 숫자를 그냥 '0'으로 변경해서 '확인'버튼을 누르게 되면...

 

필요없는 엑셀 최근 문서 화면표시 삭제하는 방법5

 

위와 같이..원래는 보이던 최근 문서의 목록들이 모두 삭제되어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한번 이렇게 해버리면 원상복구는 불가능 하니까, 기존에 보이던 최근 문서를 그대로 두고 싶다면 변경하지 마세요.) 

 

그리고 이미 표시할 문서 수를 '0'이라고 저장했기 때문에 이후부터 열어보는 모든 엑셀 문서들은 더 이상 이곳에 표시가 되지 않는 것이죠. 

위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당연히 숫자를 다시 변경하면 딱 그 만큼의 최근 문서만 표시되게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