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 중 하나가..'글자수'입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는 대부분 '200자이내'라는 기준이 명시되는 경우가 있죠. 200자도 많다면 많은 글자수이고..적다면 적겠지만. 그 범위내에 맞춘다는 그 자체가 벌써 고통(?)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자수세기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글자수를 하나하나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글자수세기와 관련된 내용들이 정말 많은데..여기서는 무설치로 글자수를 셀 수 있는 두가지 방법만 간단히 설명할께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글자수를 체크해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글자수세기프로그램 2가지! 설치는 불필요1

 

먼저 '사람인'이라는 취업전문 사이트입니다. 이곳에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더라구요.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해서 빈칸에 임의의 글을 작성해보면 아래쪽에 공백포함 또는 공백제외 몇자인지..바이트수는 얼마나 되는지 바로 바로 알려줍니다.

 

글자수세기프로그램 2가지! 설치는 불필요2

 

예전에 이 블로그에서 작성했던 글하나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사람인 글자수세기 빈칸에 붙여넣기를 해보니까 공백포함 1067자...공백제외 813자가 나오네요.

 

글자수세기프로그램  2가지! 설치는 불필요

그리고 이건 명확한 사실은 아니지만 블로그의 경우 글을 쓸때 1,000자 이내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1,000자~2,000자도 괜찮지만 그 이상이라면 '검색'될때 불리한 점이 많다고 하네요. 천지인처럼 글자수세기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꽤 있지만..인터넷 접속이 되어야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죠^^

 

글자수세기프로그램 2가지! 설치는 불필요3

 

두번째는,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실행시켜서 사용하는 글자수세기프로그램입니다. 용량도 겨우 40kb밖에 되지 않는 무설치 버전이에요. 

 

실행을 눌려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사람인 사이트의 그것과 비교해보면 '바이트'수는 알려주지 않는 점이죠. 

 

하지만 글자수세기는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똑같은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했더니..공백수가 포함되었을때는 1049자가 나오네요. 아마 공백을 체크하는 과정에서 조금 오류가 있었나보네요.

 

글자수세기프로그램 2가지! 설치는 불필요4

 

공백수 체크를 해제해보니까 사람인 사이트의 결과물과 동일하게 813자라고 표시되네요^^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분들은 물론이고..블로그에 글을 자주 쓰는 분들이라면 글자수세기프로그램을 꼭 활용해보시길~ 인터넷 없이 사용가능한 무설치 프로그램은 아래에 첨부합니다.

글자수세기(무설치).exe
다운로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