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PC에서 손으로 그려서 한자찾기를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마우스로 한자의 모양을 그대로 그려서 원하는 한자의 음과 뜻을 알아내는 방법이였죠. 지금도 PC 앞에 앉아있을 때는 항상 그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는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손가락으로 그릴 수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로 그리는 것보다 훨씬 더 편합니다. 

 

지금의 우리는 예전처럼 모르는 한자의 부수와 획수를 옥편에서 직접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는 스마트한 세상에 살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PC가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한자를 그려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1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이나 상관없이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하단쪽으로 터치 슬라이드를 해보면 왼쪽에 3개의 줄로된 메뉴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곳을 터치해보면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들이 앱모양으로 형식으로 보여요~ 이중에서 '사전'을 터치해주세요.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2

 

수많은 사전들 중에서 '한자사전'을 찾아서 들어가보면, 한자사전의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죠.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부분은 상단 검색창 바로 옆에 보이는 '입력기'에요. 이곳에서 한자를 직접 손으로 그려넣어서 인식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3

 

이렇게 손가락으로 직접 한자모양을 비슷하게 그려주기만 해도 쉽게 한자를 찾아 낼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옥편으로 부수 및 획수를 일일히 찾을 필요가 없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죠^^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4

 

한자를 잘못쓰는 악필이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알고자 하는 한자의 모양을 비슷하게만 그려보면 신기하게도 금방 찾아주거든요. 찾고자 하는 한자가 옆에 나타나면 터치를 해줍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5

 

위와 같이 원하는 한자의 상세한 음과 뜻을 확인할 수가 있죠. 스마트폰을 이용한 한자 그려서 찾기는 이렇게 쉬워요. PC에서 마우스로 어렵게 그리는 것보다 훨씬 수월할 것 같은데..실제로 그렇습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6

 

네이버 한자사전 같은 경우, 필기인식기를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홈화면에 추가를 해주면 되더라구요~ 

 

위와 같이 자동으로 앱모양과 명칭,주소가 생성되는데..상단 우측에 '추가'버튼만 터치해주면 스마트폰 홈화면에 한자입력기앱이 생성됩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7

 

실제로 제 아이폰 홈화면에 추가된 네이버 한자입력기의 모습입니다. 

 

터치를 해주면 바로 손가락으로 한자 그려서 찾기를 할 수 있게 되니까..평소에 한자공부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죠. '다음' 한자사전도 똑같은 방법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관련글 : PC에서 손으로 그려서 한자찾기(네이버,다음 한자사전 활용)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