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ios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지금은 아이폰에도 '위젯'기능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위젯기능을 거의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긴 하지만,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위젯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쓸만한 위젯들을 추가 혹은 삭제를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위젯에는 캘린더, 날씨, 주식 등의 기능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물론 이런 기본적인 기능도 개인이 직접 편집해서 필요한 부분은 추가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위젯 어플 가운데 'vidgets'이라는 심플한 디자인의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께요.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1

 

앱스토어에서 vidgets이라고 검색을 하면 딱 하나의 어플이 검색됩니다. 

 

이 어플은 시계,시간, 배터리 용량, 아이폰의 저장용량, 메모리,cpu 정보 뿐만아니라 와이파이의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까지 척척~ 보여주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더라구요^^ 

 

이 어플을 실행시키면 어플이 이름이 먼저 나오는 것이 아니라..설치할 수 있는 기본 위젯이 먼저 나타나고 아래쪽에 3개의 단순한 기능만 보입니다. 그중에서 제일 좌측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보면...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2

 

위젯의 색깔과 테마를 지정할 수 있는 설정부분이 나타납니다.

 

상단좌측에 있는 '뉴테마'는 유료로 테마를 추가 시킬 수 있는 버튼이에요. 여기서는 단순히 색깔만 변경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메인 페이지 하단 가운데 '플러스' 버튼을 터치해보면...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3

 

위와 같이 속도계, 방향계, 고도계 뿐만아니라 날씨와 온도와 관련된 위젯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기능들이 모두 다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다른 기본 위젯기능은 모두 지워버리고 지금 설명하고 있는 vidgets이라는 어플 하나만으로도 충분할듯 한데요?^^

 

만약 카테고리별로 추가시킨 위젯기능중에서 필요없는 기능만 세부적으로 삭제하려면 메인페이지 하단 버튼 제일 우측에 펜모양의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체크표시로 변하면서 삭제처리가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위젯 추가와 삭제 방법

 

아시다시피.. 아이폰에서 위젯을 보려면 상단에서 하단으로 터치 슬라이드를 하면 위젯창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설마 아이폰 사용자가 여태껏 그것도 모르면 정말 난감 ㅠㅠ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4

 

그렇게 나타난 위젯창의 최하단부를 보면 '편집'이라는 버튼이 보일꺼에요~ 이 버튼을 살며서 터치해주면 오른쪽과 같이 현재 포함되어 있는 위젯과 포함하지 않은 위젯으로 나누어진 목록이 나타납니다. 

 

새로운 위젯을 추가하거나 필요없는 위젯을 제거하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기본적으로 '포함하지 않음'의 목록에 표시가 되려면 위젯전용 어플이어야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어플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이 인식을 하게 되니까 개인이 설정할 수는 없는 부분이구요.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5

 

포함하지 않음 목록에 있던 vidgets 어플을 추가시키면 위쫏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상단 우측에 보이는 '완료'버튼을 눌러주면 새로운 위젯의 추가가 모두 끝난거죠. 삭제는 그 반대의 방법을 사용하면 되구요~

이후 위젯창을 다시 열어보면 vidgets이 위와 같이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젯 어플의 추가와 삭제방법..정말 쉽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