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15년 3월 18일) 새벽 일찍 일어나서 동사무소를 찾았습니다. 평소에는 전혀 갈 일이 없었는데 약 2주전쯤에 민방위교육 통지서가 집에 왔더라구요. 

올해로 벌써 7년차네요.(오해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민방위교육은 연차와 상관없이 만40세까지라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니까 비가 주룩주룩..전국에 봄비소식이 있다더니 기상청 예보가 정확했습니다. 

 

아무튼 작년과 다름없이 같은 장소로 민방위교육을 받으러 갔더니..본인 확인후 통지서만 제출하던 것과는 다르게..약 5분정도 교육을 하더라구요 ㅎㅎ 

 

형식적이긴 했으나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대부분인 관계로 일찍 마쳤죠.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1

 

신분증과 민방위교육 통지서 제출후 동사무소 직원이 뜯어준 교육참가증입니다. 교육훈련 불참자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워낙 대리참석자들이 많았기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꽤 많은 직원들이 나와서 안내를 하고 본인 확인을 꼼꼼히 하더라구요~

 

이전에는 그런적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죠^^당연히 그게 정상이겠지만요.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2

 

이렇게 생긴 2015년 민방위대원 비상소집 훈련 안내문도 나눠줬습니다. 

 

규정상 1년에 1시간동안의 교육이지만, 5년차 이상은 단순히 '소집'만 해서 본인 확인만 하는 과정에 불과합니다. 안내문은 그냥 집에가서 간단히 읽어보면 되구요.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3

 

안내문의 뒷편을 보니까 전국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있더군요.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4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홈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상단메뉴 가운데, '교육,훈련-교육일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5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니까 꼼꼼히 읽어보세요~ 

 

민방위교육은 주민등록지가 아니더라도 지금 살고 있는 거주지 근처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당연히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은 필수!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6

 

창원에 있는 민방위교육의 일정을 조회한 결과입니다. 세부적으로 '동'을 선택해줘도 되지만 '전체'를 선택하고 교육구분에는 민방위대편입 5년차이상으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오늘 교육을 다녀와서 그런지 다음번 교육일자 부터 조회가 되는군요. 교육시간은 항상 새벽 7시부터 8시로 정해져 있습니다.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7

 

검색된 지역의 지도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지도위에 상세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8

 

그런데..교육장소가 '전 읍면동 지정장소'라고 되어 있는 곳은 위와 같이 지도 표시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점은 꼭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민방위교육 일정 조회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민방위교육 5년차 이상이라면 아래에 있는 글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관련글> 민방위교육 훈련 5년차 이상이라면 알아야할 사항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