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아이폰 자체에 있는 사진 편집기능이 상당히 허접했었는데..ios7과 ios8로 업데이트 되는 과정에서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진꾸미기를 자주하거나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아이폰 그 자체에 있는 사진 편집기능만으로도 충분해요. 특히 사진을 짜르거나 회전시키는 기능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사진 편집관련 어플들은 상당히 많지만..이런 기능조차도 없는 어플들도 많거든요. 이번 포스팅은..아이폰의 카메라롤에 있는 편집 기능을 사용하는 초간단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1

 

제일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서 '사진'을 터치하면 앨범으로 진입하게 되죠. 거기서 카메라롤로 들어가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줘야 해요.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2

 

예를 들기 위해서, 카메라롤에 있는 특정 사진 한장을 골라주고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기능을 터치해보았습니다.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3

 

그러면 상단에 두개의 버튼이 생성되는데..오른쪽에 있는 막대기처럼 생긴 모양은 '자동보정'기능이구요. 좌측에 있는 동그라미는 다른 사진 편집 어플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그라미를 터치해보면 아래쪽에 '기타'라는 버튼이 또 생성되는데요..여기서 내가 추가한 사진 편집 어플을 찾아서 카메라롤 자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키'라는 어플을 설치한 상태인데..선택해서 추가해 보았죠.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4

 

실제로 카메라롤에서 직접 '루키' 어플을 실행시켜본 화면이에요. 이 어플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구요..사진 스타일만 변경 적용할 수 있더라구요~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5

 

이번에는 아이폰 카메라롤 자체에 있는 3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아래쪽을 보면 제일 우측에는 조도,색상,흑백을 사용자가 직접 보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구요..다양한 느낌의 '스타일'을 적용하는 버튼도 가운데 부분에 있습니다.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6

 

아이폰 사진 편집에서 가장 쓸모있는 부분중 하나는 바로 사진을 자유자재로 회전시키고 짜를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단부에 있는 3가지 버튼중 제일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사진을 다양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하구요..지정된 일정 비율에 따라 자동으로 사진을 짜를 수가 있습니다.

 

초간단 아이폰 사진 편집하기(사진짜르기와 회전)7

 

게다가 원본 사진을 내가 원하는 부분만 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여서 저장을 시킬 수 있죠. 

 

그런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렇게 짜른 다음에 저장을 하게되면 원본은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다시 말하자면, 원본 사진위에 수정된 사진이 덮어씌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각종 SNS로 전송하기 전에, 이렇게 간단한 편집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