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오래전과는 너무나 다르게 은행 금리가 정말 낮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내돈을 저축을 해두느니 차라리 다른 곳에 투자를 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생각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큰 이자를 기대하지 말고 '안전성'만을 따진다면 은행 저축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재테크'는 사람마다 기준과 목표가 달라서..생각하기 나름이죠.

 

만약 은행에 정기예금을 하려면 어느 은행이 나을까 고민을 하게 될텐데요..인터넷 상에서 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검색해서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는 딱 2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국은행연합회'이구요..다른 하나는 '모네타'라는 재테크 관련 사이트입니다.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1

 

먼저 '전국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에서 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예금금리'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보면 정기예금을 비롯해서 적금,부금 등의 상품들이 보이는데..이중에서 '정기예금'만 체크를 해준 다음, 

 

그 바로 아래에서 내가 원하는 은행명을 선택하거나 혹은 '전체'를 체크하고 예금기간을 선택,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금리가 높은 순서로 검색을 해보았죠.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2

 

그러면 위와 같이 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결과는 엑셀로 출력도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여기에 나오는 금리는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래도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서비스중인 이 자료들은 해당 은행 금리 확인일 업데이트가 꽤 빠른 편이라서 정확한 편인듯.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3

 

이번에는 '모네타'라는 재테크 사이트에서 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모네타 홈페이지에 접속하게되면 상단메뉴 제일 좌측에 '최고금리'라는 부분이 보여요. 실제로 해보면 아시겠지만..이곳은 '은행'뿐만 아니라 저축은행과 종금사의 상품까지 모두 검색이 된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4

 

상품별 찾기, 금융기관별 찾기, 주간인기 best에서 정기예금 금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한데..은근히 재미있어요^^ 

 

예를 들어서 전국 지역별, 도시별로 금리가 가장 좋은 은행 조회는 물론이고..천만원을 정해진 기간 동안 예치했을때, 세전금리와 세후수령액이 자세하게 나타나더라구요.

 

은행 정기예금 금리 검색, 비교 방법5

 

두 가지 사이트의 장단점이 있는데요..'모네타'의 경우는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내가 가입하고자 하는 은행 정기예금 상품들을 검색 비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그 금리 자료들의 업데이트가 빠르지 않고 3~4개월전 금리 정보들인 경우가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전국은행연합회'의 경우는 금리 검색 비교방법이 다양하진 않지만, 늦어도 10일전의 금리 정보를 제공해준다는 장점이 있죠. 

은행 정기예금 가입을 하려는 분들은 꼭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