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가 수신되었을 때 이 번호가 스팸번호인지? 아닌지? 검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예전에 몇번 이야기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특정 스팸번호 조회사이트를 찾지 않고서도 단순히 검색만으로 전화번호 조회를 하는 방법이 있더라.

 

 

어떤 방법이냐 하면..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포털사이트가 네이버,다음..그리고 구글인데 이런 곳들의 검색창에 모르는 전화번호만 넣고 검색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이렇게 간단하게 스팸번호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곳은 '다음'밖에 없는 것 같다.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1

최근 들어서 또 다시 모르는 전화번호가 수신되는 걸로봐서는 개인정보 유출이 여전히 심각한 것 같다. 남의 정보를 이곳 저곳 공유하기도 하고 그러나보다..나쁜 인간들 같으니!

 

아무튼, 휴대폰 번호로 둔갑시켜서 수신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070전화나 서울,경기쪽에서 수신되는 전화는 99%이상이 스팸이라고 단정지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상황으로 생각해 보건대..서울,경기지역 사람들은 일반전화로 전화를 하면 상대방이 안받는 경우도 많을 듯 ㅎㅎ)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2

경기도 쪽에서 나한테 전화가 올일이 전혀 없는데..이상하다 싶어서 전화를 받지 않고, 저 전화번호를 아이폰상에서 복사를 한 다음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직접 넣어서 스팸번호검색을 해보았다.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

 

 

'다음'에서는 스팸신고건수가 조회되면서 이 전화번호가 어떤 류의 스팸인지까지 표시해준다. 아이폰에는 없는 '후후'라는 어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한다.

 

그런데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면 검색결과가 전혀 없었다 ㅠㅠ 그러면 '구글'에서 검색하면 어떻게 될까?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3

'다음'처럼 정확하지는 않지만..그래도 이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찾아주더라..'더 콜'이라는 사이트가 조회가 되면서 '보험가입 권유'와 관련된 스팸전화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 모든 건 스팸으로 고통받는 수많은 사람들이 스팸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기 때문에 가능한거지..그게 아니면 불가능하다~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4

제일 짜증나는 문제는 일반 휴대폰 전화로 각종 스팸전화가 많이 온다는 사실! 혹시나 싶어서 받아보면 자동응답 스팸전화이거나 보험, 휴대폰, 리조트 등의 홍보,권유 전화 ㅠㅠ

 

인터넷을 할 때 스마트폰이든 pc든 상관없이 '다음' 검색창을 이용하는 것이 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이다. 내 경험상 이런 재수없는 전화가 걸려오면 무조건 끊어버리는 것이 마음편하다~

 

스팸번호 등록 혹은 수신차단 설정을 하더라도 완벽하게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

 

✅아이폰 스팸전화 메시지 차단하기

 

아이폰5 ios7 스팸전화,메시지 차단하는법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이나 지금이나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왕짜증나는 스팸메시지와 전화를 정말 수도 없이 많이 받아봤을 거에요~ 그 때문에 각 통신사에서도 스팸전화나

gong6587.tistory.com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 조회 차단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 조회'와 차단하기!

예전에도 그랬지만 최근들어서 부쩍 모르는 전화번호가 걸려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죠. 특히 서울 지역번호 02가 가장 심하게 많은 것 같네요~ 문자 스팸메시지 같은 경우는 그걸 보내는 사람

gong6587.tistory.com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문자 신고하기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

일전에 아이폰을 사용할때 스팸으로 날아오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어플과 그 전화번호를 차단시켜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죠? 이번 시간에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을 이용해서 스팸문

gong6587.tistory.com

✅스팸전화 조회 어플 스팸전화 DB

 

스팸전화 조회 어플(아이폰용)'스팸전화DB'

일전에 짜증스럽게 걸려오는 '스팸전화'들의 출처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missed-call.com'이라는 곳이었는데 2007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 꽤 유명한 사이트에요~ 혹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