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과 더불어..어느 순간부터 트렌드가 되기 시작한 '캠핑'..사실 평소에 이런 분야에는 큰 관심이 없지만, 과연 우리나라에는 캠핑장이 얼마나 많은지 궁금해졌다. 

전국캠핑장의 위치를 찾는 법은 어렵지 않다. 캠핑관련 용품과 지도, 특정 캠핑장에 대한 리뷰와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몇몇 보이더라. 

 

특히 캠핑장의 위치는 우리나라 전체 지도를 통해서 내가 가려고 하는 지역에 어떤 캠핑장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그런데 사이트를 비교해보니까 모든 캠핑장이 다 검색이 되는 건 아닌가보다. '캠핑장닷컴'이나 '캠핑맵'같은 곳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왕이면 서로 서로 비교해보는 것도 좋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1

 

내가 검색한 방법은 '캠핑맵'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였다. 

 

이곳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보이는 캠핑정보 메뉴에서 '캠핑장 지도'를 클릭하면 되는데..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따로 필요없어서 이 검색 기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2

 

우리나라의 캠핑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히 모르지만, 전국캠핑장 지도를 보면 대략적으로 감이 온다..

 

그만큼 수요가 많으니까 저렇게 많은 캠핑장들이 존재할테지..(지도위에 조그맣게 표시된 부분이 모두 캠핑장들이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3

 

그렇다면 제주도에는 얼마나 많은 캠핑장이 있을까? 궁금해서 제주도 지도를 확대해보았다. 위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제주도에는 5개의 캠핑장이 검색이 된다. 

 

그런데 캠핑장닷컴에서는 오토캠핑장을 비롯해서, 이것보다 조금 더 많은 캠핑장이 검색되더라.(동일하면 좋을 텐데 ㅠㅠ)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

캠핑맵에서 제공하는 지도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의 지도화면으로 보는 방법도 있는데..'실제지도화면띄우기'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전환된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4

 

캠핑맵의 전국캠핑장 지도(제주도)에 표시된 캠핑장을 클릭해보면 해당 캠핑장의 정확한 주소,전화,요금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만약 내가 가려고 하는 캠핑장에 대해서 사전정보가 필요하다면 이런 사이트를 반드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게다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특정 캠핑장의 후기까지 바로 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5

 

캠핑맵의 전국캠핌장 지도를 '다음'지도로 연동된 화면이다. 

 

전국에 캠핑장이 저렇게 많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놀랐다. 그만큼 '여가 및 취미생활로 '캠핑'이라는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과거에 비해서 엄청 많아졌다는 이야기이다.

 

전국캠핑장 지도로 위치 찾는법6

 

그런데 제주도를 확대해보니까..연동이 제대로 안되는지...5곳이 아니라 4곳만 표시되어 있더라. 

 

아무튼 이런 방법으로 우리나라 지도상에 위치한 캠핑장들을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캠핑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참고하시라.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