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런데 솔직히 언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아야하는지 모를 때가 많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통지서가 우편으로 날아오고 나서야 비로소..아~ 이 기간안에 검사를 받아야 하는구나~라고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 평소에 자동차 정기검사 날짜를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자신의 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하지만 정기검사 날짜 조회 이외의 검사이력, 주행거리확인, 튜닝이력 등은 유료정보로 제공되고 있더라.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는 교통안전공단에서1

 

위와 같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중간부분에 '바로가기' 서비스 모음이 보이는데, 제일 앞에 있는 자동차검사의 하위 메뉴에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기능을 찾을 수 있다.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는 교통안전공단에서2

 

자동차검사 메뉴에는 총 12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이곳에서 자동차 검사소 찾기와 검사예약도 가능하다. 이 가운데서 '자동차검사 날짜 조회'라는 메뉴를 클릭해보면..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는 교통안전공단에서3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에 대한 주의사항 및 필요한 정보가 간략하게 나타난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등이 필요하다. 사업용 혹은 법인차량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번호가 필요함~ 아래에 있는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날짜)는 교통안전공단에서4

 

직접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공란이 나타나고..

 

제대로 입력을 한 다음, 검색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아래에 자동차 정기검사 유효기간의 시작과 만료일자가 나타난다. 정말 간단하게 조회가 된다는 사실~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인터넷 예약 및 검사 정보를 참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