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한 이래로 아이폰만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런데 최근에 안드로이드용 어플들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블루스택(bluestacks)'라는 어플전용 플레이어인데..안드로이드의 실행화면을 pc로 그대로 옮겨왔다고 생각하면 쉽다. 

 

테스트를 해보고자 블루스택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하고..아이폰에는 없는 어플들을 검색해보았는데 이게 무슨 일? 한글을 전혀 쓸 수가 없는게 아닌가 ㅠ 

 

그래서 한글키보드를 따로 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 평소에 아이폰에는 없는 어플들을 pc에서라도 써보고 싶은 호기심이 있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

 

설치파일은 용량이 크지 않지만 설치 후에는 100mb가 훌쩍 넘어가는 블루스택..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과정이 조금 올래 걸리는 편이었다. 

 

한글을 비롯한 일본어,러시아어 등등 지원해주는 나라가 많은데..눈으로 보기에도 당연히 한글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면서, 왜? 키보드를 따로 설치해야만 제대로 한글 입력이 가능하게 만들어둔건지 모르겠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2

 

블루스택의 설치화면이다. 데이터가 저장될 경로를 선택해주고 마지막에 '설치'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앱스토어 액세스나 앱 알림 등은 체크를 하는 것을 나을 듯.

 

그리고 중간 중간에 다양한 게임화면들이 나오는데..이 블루스택이라는 어플 플레이어가 만들어진 이유가 바로 '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클래시오브클랜'이나 '레이븐' 등의 게임을 스마트기기가 아닌 pc에서도 즐기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하더라.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3

 

설치한 다음, 블루스택을 실행시키면 gps 위치서비스와 관련된 동의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스마트 기기라면 모르겠으나, 동의를 하더라도 pc에서는 정확한 위치를 잡을 수가 없다. 

 

그래서 위치서비스가 필수적인 어플이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4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받으려면 구글계정이 반드시 필요한데..기존의 구글ID가 있다면 굳이 새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5

 

구글ID로 로그인을 하는 과정이다. 모든 서비스가 언제나 그렇듯이 구글 서비스 약관과 구글플레이 서비스 약관 동의를 해야만 이용가능 하다는...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6

 

로그인이 되면 위와 같은 구글플레이 페이지 화면이 바로 나타난다. 게임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어플은 모두 다운로드와 실행이 가능하다. 

 

위에서 이야기했지만..문제는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하고 검색창에서 한글입력이 바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7

 

키보드에서 한글,영문 전환키를 누르고 한글을 입력해보면 위와 같이 이상한 글씨가 나오더라. 그런데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영어로 나타나는 그대로 한글자판을 입력하면 우습게도 검색은 가능하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8

 

블루스택 한글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다. 따로 키보드 어플을 검색할 필요는 없고..블루스택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키보드 입력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

그런데 처음에 블루스택 설정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눈에 잘보이지 않는데, 오른쪽 상단 시계 바로 옆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듯이 내리면 보이지 않던 설정버튼이 나타나게 된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9

 

블루스택 어플 플레이어의 설정화면이다. 제일 윗부분에 있는 IME선택을 클릭하면 한글,중국어,일본어 등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Korean을 클릭하면 입력 apk를 설치할 수 있다. install버튼을 클릭해주면...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0

 

위와 같은 구글 한국어 입력기 어플로 바로 연결되고 설치버튼을 누르면 설치는 정말 금방 끝난다. 

 

간혹 키보드 어플을 검색해서 찾아들어가는 사람들도 있던데..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전혀없다. 구글에서 정식으로 지원해주는 어플이라서 호환성문제도 걱정할 필요도 없고~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1

 

하지만 블루스택 한글키보드를 설치했다고 바로 사용가능한건 절대 아니다. 

 

블루스택 어플 플레이어의 자측 상단을 보면 작은 키보드가 보이는데, 이 모양을 마우스 드래그로 내려주면 입력방법 선택 버튼이 나타난다. 

 

위 화면처럼 기본적으로 영어키보드만 있기 때문에 다른 언어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2

 

입력방법 선택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3

 

설치했던 구글 한국어 입력기가 보이면 반드시 맨 앞부분 박스에 체크를 해줘야 한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4

 

그리고 마지막으로 입력방법 선택 화면에서 한국어를 선택해주면 블루스택 한글키보드를 사용할 준비는 모두 끝^^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5

 

클래시오브클랜이라고 검색창에 써보니까 정말로 한글입력이 되더라~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와 한글키보드 사용하기16

 

구글플레이에서 검색된 관련 어플들 목록이다..이런 방법으로 다른 어플들도 언제든지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무래도 평소에 게임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블루스택을 사용해서 pc에서 스마트폰용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개인의 차이겠지만, 터치보다 마우스 클릭이 더 편할수도 있으니^^

☞블루스택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