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통신사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혜택을 놓치고 지내는 경우가 참 많다. 

이것 저것 따져보고 비교해가면서 통신사를 옮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런 과정들이 귀찮아서 같은 통신사를 계속 고집하기도 한다. 

 

얼마전에 아이폰 올레 고객센터 어플을 조회하다가 장기고객 혜택이라는 서비스가 따로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서야 알았는데..아마도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을 듯~ 

 

예전에 문자로도 통보가 왔던 것 같은데..'올레 팝콘 쿠폰'이 올해(2015년)에 무려 4번이나 제공된다는 내용이다. 

 

살다가 바쁘다보면 대충 보고 넘기기 일쑤라서 모른채 지나갔을지도 모른다. 통신사는 처음에만 통보를 하지..2번,3번씩 계속 알려주지 않으니까 이런 혜택은 놓치면 본인 손해라는 사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1

 

올레 팝콘 쿠폰의 종류와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는 올레 고객센터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어플을 실행시키고 '홈'페이지를 보면 자신이 사용중인 요금제의 데이터용량과 통화량, 문자량이 표시되고 한달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얼마나 사용했는지 상단에 나타난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2

 

'전체보기'메뉴에서 상품소개를 찾아보면 '장기고객 혜택'이라는 서비스가 보이는데..터치해보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기본적으로 2년이상 올레KT 회원이었다면 혜택 대상이다. 

 

그리고 2015년 2,5,8,11월..3개월마다 한번씩 총 4번에 걸쳐서 올레 팝콘 쿠폰이 제공되는데, 여기서 본인이 어떤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는 '쿠폰 확인하기' 버튼을 살며서 눌러주면 바로 알 수 있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3

 

뒤늦게 알게된 올레 팝콘 쿠폰의 존재..2월부터 이 쿠폰이 제공되었는데 4월말인 지금도 여전히 그 2월달 쿠폰을 사용할 수 있더라.(아마도 2월달 쿠폰의 유효기간이 4월말까지라서 그런 듯) 

 

일단 조회를 해보니까 위와 같은 5개의 팝콘 쿠폰을 바로 이용할 수 있었다. 내가 원하는 시점에 예약 적용도 가능하지만..적용의 제한이 있다.

 

중요한 사실은 이 모든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고, 내가 원하는 하나의 쿠폰을 선택해서 등록하면 다른 쿠폰은 모두 소멸된다는 사실이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

그래서 진짜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만 선택해주는 것이 좋다. 나같은 경우는 그나마 쓸모있는 LTE 1기가 무료 데이터를 선택했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4

 

올레 팝콘 쿠폰의 혜택에 관련된 유의사항들이다. 

 

꼼꼼히 읽어보면 도움이 될듯~일단 쿠폰이 등록되면 그 순간부터는 쿠폰 데이터가 먼저 사용되기 시작하고 기본 데이터는 나중에 사용된다는 점이다. 

 

그런데 장기고객이라고 해서 무조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건 아니다~ 제한된 부분들이 꽤 많아 보인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5

 

지난 2월달 쿠폰을 이제와서야 적용을 시켜보았다. '등록'버튼을 눌러주고 '승인'버튼을 한번 더 터치하면 1기가 무료 데이터 팝콘 쿠폰이 바로 적용된다. 

 

데이터 사용량 조회서비스로 들어가보면 이전에는 없던 '데이터 쿠폰'이라는 부분이 1기가의 용량과 함께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기준 시간이 옆에 나와있지 않고 변동이 안되는 것 같아보이지만, 시간이 조금지나면 적용된 기준 시간과 데이터 사용량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래서 조바심 낼 필요없다~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6

 

지난 2월부터 문자로 전송되었던 올레KT의 문자내용들이다. 아니나 다를까..그 중에서 2월달의 문자내용을 보니까 장기고객들을 위한 올레 팝콘 쿠폰 발급 안내가 역시 있었다. 

 

그런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1년에 4번 발행되는 쿠폰의 유효기간이 각각 3개월이라고 생각했었는데..

 

4월말에 등록한 2월달 쿠폰의 유효기간이 원래는 4월 30일까지가 정상일텐데, 5월 31일까지라는 문자가 날아오더라. 

혼자만의 생각일지도 모르겠으나, 올레 팝콘 쿠폰에 관련된 안내와 홍보가 부족해서 등록을 안한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사용 기간을 연장해줬을 수도 있다. 

 

올레KT 회원이라면(특히 데이터 용량 부족을 호소하는 사람들) 꼭 이런 내용들도 빠짐없이 참고하는 것이 좋을 듯.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