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윈도우7 OS가 설치되어 있다. 가끔 자리를 비우고 돌아오면 모니터가 꺼져 있거나 컴퓨터가 잠금상태로 되어 있어서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 일이 생기더라. 

윈도우 절전모드 때문에 그렇다기 보다는 윈도우7 설치이후에 개인설정을 따로 해주지 않고 기본적인 설정 그대로 두면 이런 경우가 꼭 있다. 

 

그래서 평소에 윈도우 '전원옵션'에서 본인이 편안한 방법으로 따로 설정을 해주면 조금 더 편한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이번 포스팅은 원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에 대한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컴퓨터 화면이 꺼지는 것이 싫다..잠금상태 바뀌는 것이 싫다면 이 방법이 반드시 필요하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1

 

컴퓨터 설정에 관한 부분들은 대부분 윈도우 제어판 속에 들어있다. 

 

제어판에 들어가보면 '하드웨어 및 소리'라는 부분에 윈도우 절전모드와 관련된 부분이 있다. 알고 있더라도, 평소에 사용하지 않다보면 어느 부분에 있는지 헷갈릴 때가 많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2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속에는 전원 옵션 이외에도 소리 및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설정까지 변경 설정이 가능하다. 

 

전원옵션 부분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절전 설정을 비롯해서 전원 단추 동작, 절전 모드 종료시 암호 필요, 절전모드 전환시기 등 다양한 부분을 변경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3

 

윈도우 전원옵션으로 들어가면 먼저 관리 옵션 선택 페이지가 나타난다. 

 

절전모드를 포함해서 균형 조정, 고성능..이렇게 3가지 모드가 있는데, 단순히 앞부분을 체크해주면 그 모드로 변경 저장된다. 하지만 설정에 대한 변경은 그 오른쪽으로 들어가야 가능하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4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에서 기본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끄기와 절전 모드로 변경되는 시간이다. 

 

절전모드인 상태라도 디스플레이 끄기(컴퓨터 화면이 OFF)나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잠금되는 시간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당 없음'으로 지정할 수도 있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5

 

그 바로 밑에 있는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보면 조금 더 세밀하게 전원 관리 방법을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하드 디스크가 몇 시간 이후에 꺼지도록 설정한다거나 그런 부분들이다. 하지만 굳이 이런 부분까지 구석구석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다. 단순히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을 하고 해제하는 방법이 중요한거니까..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6

 

윈도우가 절전모드로 변경되었을 때, 다시 컴퓨터를 사용하려고 시도하면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물론 컴퓨터 시작시 암호 설정을 해둔 상태일 경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이다. 그러면 이렇게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 귀찮은 과정을 해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7

 

다시 윈도우 전원옵션으로 들어가서, 좌측을 보면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사용'이라는 부분을 클릭해준다~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과 해제방법8

 

컴퓨터가 절전모드 잠금 상태라면, 위와 같이 암호 입력을 통한 로그인 잠금해제의 여부를 개인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이 때, 변경사항이 있다면 '저장'을 클릭하면 끝난다~ 

 

물론, 암호 설정이 권장사항이고..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다른 사람이 함부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는 있지만..한편으로는 귀찮은 부분이기도 하다^^ 생각하기 나름이니까..선택은 자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