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말부터 시작된 2015년 한국 프로야구 시즌..사실 '야구'라는 스포츠를 썩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주변 사람들보면 야구 중계를 못봐서 안달이 날 정도의 야구매니아도 많더라.

 

스마트폰이 지금처럼 흔하지 않던 시절에는 DMB로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시청을 하는 사람도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 접속이 되는 곳은 어디서나 야구경기를 볼 수 있다. 야구 전용 어플이 없어도..다음이나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해서 바로 야구경기의 일정과 선수 정보..그리고 문자중계 등을 기본적으로 볼 수 있다.

 

야구 경기는 하루에 여러 경기가 각각 다른 지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원하는 경기를 바로 바로 시청할 수 있더라.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1

예를 들어서 아이폰에서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시청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먼저 '다음'의 홈페이지 대문으로 접속을 하면 '스포츠'메뉴로 들어가지 않아도 중간쯤에 현재 진행중인 프로야구 생중계 경기의 진행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터치하면 바로 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2

'다음'에서는 일반화질과 HD화질 두가지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는데..일반화질 같은 경우는 바로바로 재생이 되더라. 하지만 HD화질 같은 경우는 바로 재생할 수 없다.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3

HD고화질 시청을 위해서는 '다음tv팟'이라는 전용 플레이어 어플이 필요하더라. 

 

꼭 아이폰에서만 설치가 필요한건 아니고..컴퓨터에서도 마찬가지로 전용 플레이어가 필수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고화질로 보고 싶다면, 설치를 해야 한다.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시청 '다음,네이버' 이용하기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4

이번에는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해보았다. '다음'과는 다르게..네이버에서는 상단에 있는 '스포츠'라는 메뉴를 선택해야만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시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내가 보고 싶은 야구경기를 터치해보면..저화질, 고화질, HD화질..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5

네이버도 '다음'과 마찬가지로..고화질로 야구경기 실시간 중계 시청을 하려면, 전용 플레이어가 있어야 가능하다.

 

그런데 오류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네이버에서의 저화질 시청은 화면이 재생되지 않았다 ㅠㅠ

 

사파리 브라우저와의 호환성 문제일 수도 있지만..'다음'에서는 멀쩡히 재생되는 걸 보면 네이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 듯..

 

프로야구_실시간_중계_시청_방법_6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열기'를 선택하면 되고..자동으로 관련 어플(네이버 플레이어)이 설치되면서 고화질의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시청이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얼마든지 스마트폰으로도 야구경기 시청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저화질의 DMB를 감상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더라~

 

https://gong6587.tistory.com/1028

 

실시간TV? 로그인없이 편하게 보자! '온프리(OnFree)'

집에 TV가 있다면 실시간으로 TV를 보는 것이 대수롭지 않은 일이겠지만..만약 TV가 없다면 인터넷으로 TV를 보고 싶어질 때가 많겠죠^^ 그래서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실시간TV를 즐겨 보는 사람들

gong6587.tistory.com

데이터 요금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는 곳을 찾아서 시청하면 됨^^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