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환율을 조회해보다가 내가 있는 지역에서 가장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방법이 없을까? 궁금해서 그와 관련된 아이폰 어플을 검색해봤는데..우와!! 정말 기능이 많고 편리한 대박 어플을 발견했다. 

이름하여 '마이뱅크'!! 이름 처럼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데..가장 특이한건 우리 생활에서 필요한 계산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환율관련 뿐만아니라 예금 및 대출 등이 어떤 은행이 가장 효율적인이 미리 파악이 가능하니까..이 어플 하나만 있어도 다른 어플은 불필요하게 느껴질 정도로 '유용'한 녀석이다.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마이뱅크'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이 딱 하나 검색된다. 

 

'환율 예금 대출 계산기'라고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정체성이 모호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어플이지만..불필요한 기능이 전혀 없는 것이 이 아이폰 어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시켜보면 위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바로 아래에서 4가지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기능들만 모아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단순해 보이지만..해당 기능속으로 들어가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훨씬 더 다양해지더라.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2

 

먼저 내가 처음에 환전을 하려고 조회했던 '환율 베스트'부분이다. 현금으로 외화를 사려고 할 때..나라별 환율과 은행별 환전수수료율이 조회가 된다..

 

그리고 특정 통화를 환전할 때 어느 지역이 가장 저렴한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여기서 은행별로 제공하는 우대쿠폰을 적용해서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더라.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3

 

만약 내 주변에서 환전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곳을 조회하고 싶다면 반드시 아이폰 위치서비스를 켜두어야 한다. 

 

설정이 되면, 주변 몇km거리까지 어느 은행이 있고 그 곳의 환율이 얼마나 되는지 바로 조회할 수 있다. 환전을 저렴하게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4

 

환율관련 기능외에도 예금과 대출과 관련된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그래서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을 이용하면 굳이 따로 정기예금, 적금 및 대출관련 금리나 이자 부분을 검색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실제로 여기서 검색을 해보면 순위별로 나타나기 때문에 비교 분석하는 재미도 크지만 이런 부분은 분명히 우리 생활에 쓸모가 있다.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5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마이뱅크 어플은 정말 다양한 '계산기'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계산기 기능 외에도, 목돈마련과 화폐가치를 계산하는 기능도 있더라. 

 

물론 기능이 많아서 어? 이게 무슨 어플이었더라?며 잡다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하나도 버릴만한 계산기능은 없는 것 같다.

 

마이뱅크 아이폰 어플 추천! 기능이 장난아니네6

 

의외의 기능도 많이 숨어있다..도로명 주소 및 지번 주소 검색기능도 있으며..평수 계산 및 부동산 중개수수료까지 계산해 볼 수 있더라. 

 

그리고 생활계산기능으로는 단위변환, 글자수세기, 4대보험,퇴직금 계산 기능 등이 있다 ㅎㅎ 

예전에는 이러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일일히 인터넷 검색으로 찾기도 했었는데..마이뱅크 아이폰 어플속에 대부분 다 포함되어 있으니 신기할 정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