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백종원씨가 등장하는 tv프로그램을 통해 그의 맛깔스러운 요리 레시피들이 대중들에게 전파되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따라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지도 모른다.

 

얼마전에 돼지고기와 간장,설탕을 적절히 배합한 간장 소스도 직접 만들어보았는데, 이번에는 그 간장소스를 이용해서 요리에 응용하고 싶더라.


 

집에 특별한 음식재료가 없더라도 두부,마늘쫑..그리고 영양 부추 정도만 있으면 누구든지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

 

그래서 두부 조림과 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를 한번에 모두 만들었는데..맛없는 메뉴가 전혀 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

제일 먼저 '두부 조림'을 만드는 과정이다. 마트에서 구입한 두부를 도마위에 올려두고 먹기 좋게 일정한 크기로 썰어준다. 주재료는 두부, 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고추가루..그리고 백종원표 만능간장 소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2

두부를 잘 썰었다면, 냄비속에 잘 정돈해서 넣어둔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3

그 다음에 양파와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서 두부위에 올려주면 된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4

그리고 그 위에 다진 마늘을 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주는데..이 때 고운 고춧가루와 일반 고춧가루를 따로 따로 집어 넣어준다. 그리고 만능간장소스를 올려주면 두부 조림 만들기의 재료는 모두 넣은 상태가 된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5

그냥 바로 끓이면 안되고 물을 한 국자정도 넣어서...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6

가만히 놔둔 상태로 끓여주면 된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7

중간에 살짝살짝 두부가 망가지지 않을 정도로 뒤집어주면서 5분정도 조리면 끝난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8

그 다음 요리는 '마늘쫑 볶음'이다. 양파를 잘게 썰고..마늘쫑은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한 간격을 두고 썰어준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한번 볶아준 다음..바로 마늘쫑도 넣어주면 된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9

여기서 백종원표 만능간장의 위력이 발휘된다. 그 외에는 아무런 양념도 첨가하지 않았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0

간장소스를 넣고 약 3분정도 잘 볶아주면 마늘쫑 볶음 완성!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1

예쁜 접시에 올리고 약간의 깨를 곁들여서 먹으면 금상첨화~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2

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는 훨씬 더 간단하다~ 부추를 잘게 썰어주고..용기에 담은 후,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원래는 부추대신 '달래'를 사용했어야 하는데..로렌이 재료를 부추로 바꿔서 응용을 해본 것이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3

그리고 만능간장 소스와 깨를 넣고, 약간의 참기름을 넣어서...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4

이렇게 먹기 좋게 비벼주면 끝이다~ 이렇게 만든 영양 부추 간장은 밥해먹기 귀찮을 때, 남은 밥과 김만 있어도 맛을 돋궈준다.

 

우리가 어릴 때, 김이랑 밥..그리고 간장만 가지고 끼니를 해결했던 것과 똑같은 느낌이지만..간장이 완전 달라지기 때문에 색다르다. 입맛없을 때 강력추천 하고 싶다.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5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맛있게 차려진 밥상이다~ 맛있는 두부 조림과 마늘쫑 볶음이 윗쪽에 보이고..한 가운데 영양 부추 간장이 보인다..그리고 재래김과 흰 쌀밥이 대기중^^

 

맛있는 두부 조림,마늘쫑 볶음,영양 부추 간장 만들기16

재래김에 밥을 올리고 그 위에 영양 부추 간장을 위와 같이 올려먹으면 식욕이 마구 샘솟는다~거짓말이 아니라 정말로 그렇다.

 

요즘 백종원씨 덕분에 이런 류의 요리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던데..좋은 현상인 것 같다. 아무래도 로렌도 그런 레시피를 따라해보고 조금 다르게 응용해보는 재미에 푹~빠진 모양이다.^^

 

이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3가지 요리는 만능간장 소스와 재료만 있으면 초보자라도 따라하기 쉽고 실패할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관심이 간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특히 자취하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활용도가 엄청 높아요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활용도가 엄청 높아요

본격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면서..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백종원'씨~ 그가 방송에서 보여주는 레시피는 보는 것만으로도 "우와~ 나도 한번 해봐야겠다"라는 욕심이 갖게 만들 정도로,

gong6587.tistory.com

✅창원맛집! 반지동 "다(多)콩순두부" 종류가 11가지

 

창원맛집! 반지동 "다(多)콩순두부" 종류가 11가지

찌개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순두부찌개'를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못 본것 같습니다^^ 사실 아주 어렸을때 아버지와 함께 목욕탕을 자주 갔었는데.. 그때 처음 순두부 찌개의 맛에 반했었죠.

gong6587.tistory.com

✅진해맛집 송월손두부 괜찮은 점심식사

 

진해맛집 송월손두부 괜찮은 점심식사

2021년 10월 10일~ 3일간의 연휴기간 동안 집에 있기 너무 깝깝해서 아침 겸 점심식사도 해결하고 드라이브를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예전에 로렌이 지인과 다녀왔다던 진해맛집 '송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