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변에 있는 24시간 약국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이미 설명했던 적이 있다. 

'휴일지킴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였는데..사실 그것보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훨씬 더 편할 수도 있다. 관련글 ☞ 연중무휴,휴일 약국 검색하기

 

이런 어플이 왜 유용하냐면, 우리가 잘모르는 지역이나 동네에 갔을 때 갑작스럽게 병원을 가야하거나 약국에 가야할 일이 생길 때 내 위치 근처의 모든 병원이나 약국을 쉽게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폰 어플을 검색해보면 그런 어플들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어플은 '굿닥'이라는 어플이다. 

 

병원과 약국을 동시에 검색할 수있고, 뿐만아니라 내 증상에 맞춤 검색까지 지원하고 있더라. 그 외에 다른 기능도 있긴 하지만..오직 검색의 목적이라면 이 어플이면 충분하다~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1

 

앱스토어에서 '굿닥'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아낼 수 있다. 급할 상황일 때 사용하기 편해서 실용적이다는 평을 받고 있더라. 굿닥 어플을 실행시키면 최다니엘이 의사복장을 하고 환하게 웃고 있다 ㅎㅎ 

 

그리고 상단우측을 보면 현재 이 어플을 통해서 검색이 가능한 전국 병원수와 약국수가 나타나는데..그 숫자가 정말 엄청나다. 이 어플의 정식명칭은 '병원찾는 상비앱 goodoc'이다.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2

 

아이폰 어플 '굿닥'의 메인 화면이다. 기본적으로 '내주변 병원찾기'는 위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그외에 내주변 약국찾기와 상황별 병원찾기 등의 메뉴도 있다. '찾기'를 진행하면 병원왕관을 쓴 캐릭터가 돌아가면서 검색을 시작한다.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3

 

gps상의 내 위치를 중심으로 근처에 있는 병원찾기를 해본 결과이다. 

 

처음에는 지도와 목록이 동시에 표시되는데 아래쪽에 보이는 '지도'버튼을 눌러주면 지도상의 위치가 정확하게 표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더라. 

 

위 화면은 '종합병원'으로 검색했을 때의 결과이다.(빨간색 부분이 어플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내 위치)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4

 

내주변 약국찾기 기능도 마찬가지다. 

 

이런 류의 검색어플의 장점은 바로 바로 그 위치와 거리,주소를 알 수 있고..영업시간와 연락처까지 상세히 알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내가 완전 모르는 동네에 갔을 때는 정말 유용하다.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5

 

내주변 병원찾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종합병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내가 원하는 진료과를 선택해서 검색도 가능하다. 

 

그런데 내주변에 있는 어떤 장소를 찾아주려면 아이폰 설정에서 위치서비스가 반드시 켜져있어야 한다. 굿닥 어플의 경우, '사용하는 동안'만 gps가 작동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6

 

그리고 병원찾기를 할 때는 내가 아픈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그 증상별 혹은 테마별로 구분해서 검색도 가능하더라. 

 

예를 들어서 내가 턱관절이 아픈데 어느 병원에 가야할지 잘모르겠다면 '턱관절'을 선택해서 주변에 있는 병원을 검색해주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 유행해서 큰 사회적 문제가 된 '메르스검진가능' 병원도 따로 조회할 수 있더라.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 필수 어플 '굿닥' 7

 

메르스 검진가능 병원을 조회해봤더니 위와 같은 병원들이 나왔다. 

 

특정 병원을 터치해보면 메르스 검진센터가 24시간 운영된다고 하며, 요일별 진료시간과 그 위치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병원에 문의사항이 있다면 하단에 있는 '전화걸기'버튼을 누르면 됨~

아무래도 내주변 병원찾기,약국찾기는 생활과 직결되는 부분이라서 이런 어플은 살아가는데 필수적일 것 같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