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갈 때는 김해공항 주차장까지 이동해서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떠나지만, 기간이 길다면 아주 가끔 김해공항 리무진을 타야 할 경우가 생긴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마산, 창원에서 김해공항으로 가는 리무진의 출발지가 '마산역'이다. 

 

꽤 오래전에 서울에 가려고 마산역에서 리무진 버스를 타본 이후 단 한번도 리무진 버스를 타본 적이 없었지만 얼마 전에 여름 휴가를 길게 다녀오면서 정말 오랜만에 이용하게 되었다. 

 

인천공항까지 가려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을 써먹기 위해서 리무진을 탔었는데..사실 여러 번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편하지는 않더라. 

 

그와 관련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을 어디서 타야하는지..시간표와 요금에 대한 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하고자 한다.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시간표1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마산, 창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을 타는 대부분의 사람이 마산역 혹은 남산동 버스 정류장을 이용하는 것 같더라. 

 

그래서 그런지 창원터미널에서 탈 경우, '창원터미널 바로 건너 편'이라는 이야기만 있을 뿐~ 정확히 어디서 타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다. 

 

(사실 우리도 어딘지 모르고 엉뚱한 곳에 서 있다가 멀리서 리무진 버스가 오는 모습을 보고 거기까지 급하게 뛰어가기도 했음.)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시간표2

 

다음 지도에서 찾아본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의 정확한 위치이다. 

 

횡단보도를 거쳐 창원대로를 건너면 좌측에 시내버스 정류장과 택시 정류장이 보이는데 거기는 절대로 아니다. 건너가자마자 우측에 보이는 작은 횡단보도를 하나 더 건너면 바로 전방에 공항버스 정류장이 보인다.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시간표

'김해공항 리무진'을 독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세인리무진 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3개의 운행노선과 시간표..그리고 요금이 상세하게 나와있다. 여기서는 마산,창원 노선만 알아보았다.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시간표3

 

마산,창원을 출발해서 김해공항으로 가는 리무진의 경유지와 시간표다. 하루에 34번 정도 운행되는데, 경유지가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는 것 같다. 

 

마산역에서 탈 경우 요금은 성인1인 기준 8,300원이고 창원터미널, 남산동 버스정류장은 1인당 8,000원이다. 

 

그런데..창원터미널 건너편에서 김해공항 리무진을 실제로 타봤더니 바로 요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남산동 버스정류장에 정차한 다음 티켓검사를 한다. 

 

버스 내에서의 매표는 신용카드는 안되고 현금으로만 가능하니까 되도록 현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남산동의 경우 정류장에 매표소가 있지만 창원터미널은 전혀 없다)

 

창원터미널에서 김해공항 리무진 타는 곳,시간표4

 

그 반대로 김해공항에서 마산,창원 방향으로 가는 노선의 시간표와 요금이다. 

 

기본적으로 리무진은 국제선 청사를 거친 다음, 국내선 청사에 도착하기 때문에 국제선에서 타려고 한다면, 위 시간표보다 약 8~10분 정도의 앞에 출발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김해공항에서 창원터미널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45분 정도~

만약 창원터미널 건너편에 있는 공항버스 정류장에서 리무진을 타려면 이 내용만 알아두면 다른 내용을 전혀 볼 필요도 없다. 반대로 돌아오는 경우도 마찬가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