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도시를 여행할 때, 국내든 해외든 상관없이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수많은 예약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서 '호텔엔조이'나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등이 대표적인 곳들인데, 요즘은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언제 어디서든 가격을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그런데 그런 사이트들을 하나하나 찾아다니면서 비교하려면 조금 시간이 낭비되기도 하고 번거롭기까지 한데..

 

한자리에서 한꺼번에 호텔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해서 찾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트리바고'라는 곳이다. 이 사이트도 역시 스마트폰 전용 어플이 있다.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1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받은 '트리바고' 어플의 실행화면이다. 트리바고 웹페이지를 방문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첫 페이지가 동일하다. 가운데 큰 검색창만 보일 뿐 아무것도 없다 ㅎㅎ 

 

일단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숙박할 날짜와 기간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된다.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2

 

특정 날짜에 이용 가능한 부산의 호텔들을 검색해보니 위와 같이 나오더라. 

 

호텔별로 우측에 보이는 금액이 '최저가'이고 선택버튼을 바로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고, 그외 다른 웹사이트 조회는 선택버튼 옆에 있는 '모든 웹사이트 요금 확인하기'를 터치하면 된다.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

그런데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트리바고'라는 어플은 호텔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니라, 수많은 예약사이트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비교한 다음에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주기만 하는 곳이라는 사실이다. 

 

이게 바로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호텔가격을 비교해보면, 같은 상품이 아니거나 같은 상품이라도 포함된 내용이(조식이 포함인지 아닌지 등의 여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이런 부분은 꼼꼼히 들여다봐야 한다.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3

 

트리바고 어플 상단에 있는 '지도'버튼을 터치하면 부산에 있는 호텔들의 위치와 가격이 표시되고, 상세 지역을 확대해보면 훨씬 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내가 가고 싶은 호텔위치를 지도상에서 바로 한꺼번에 알 수 있어서 좋다.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4

 

이 어플의 이용할 때 조금 더 구체적으로 호텔 검색을 하려면 '옵션'으로 들어가서 '검색조건 설정'을 손봐주면 된다. 

 

예를 들어서 검색되는 호텔이 인기도나 평점 순으로 조회하게 하거나 가격대와 거리를 조정해서 검색할 수도 있고..아무래도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사이트라서 '통화'까지 지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더라.

 

특정 호텔의 가격비교라면 다른 곳을 찾을 필요 없이 '트리바고'만 이용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