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추석 연휴 때 어린 조카들을 만나면서 우연히 알게 된 스마트폰 게임이 있었는데..'피아노 타일2'라는 게임이었다.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도 게임은 거의 하지 않는 편이었지만(기존에 하던 게임도 모두 지운 상태) 이상하게 이 게임은 자연스럽게 하게 만드는 이상한 매력이 있다. 

 

어플의 이름처럼 '피아노' 건반을 치는 아주 단순한 방법으로 연주해서 레벨을 올리고.. 

 

점수를 얻고 더 높은 단계로 이어지게 하는 그런 부류의 게임이라서 남녀노소, 어린이, 어른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어플이다. 

 

피아노 타일2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거로 보면 오래전부터 꽤 유명했던 게임인 것 같기도 하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1

 

앱스토어에서 '인기 차트'를 조회해봤더니 피아노 타일2가 무려 12위에 올라와 있었다. 

 

그만큼 이 게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결론이다. 그런데 댓글을 보니까 너무 쉽다 어렵게 해달라~이런 사람들도 있던데..그 사람들은 달인이 아닐까? 

 

아니면 허세이거나..아무튼 인기차트에서 검색이 안 된다면 '검색' 버튼을 터치해서 영어로 'piano tiles 2'라고 입력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2

 

피아노 타일2의 실행화면이다.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제일 윗부분에 하트, 음표, 보석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음표 옆의 숫자는 게임을 하면 자동으로 쌓이는 점수이고 하트는 게임을 할 수 있는 횟수이다. 

 

(하트를 제외한 음표, 보석은 유료 결제로 충전할 수 있다.)

 

소진되면 점수를 이용해서 하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가장 쌓기 힘든 건 보석인데(게임을 자주해서 보상을 받거나 비디오 광고시청으로 받을 수 있음) 보석으로 잠금 된 음악을 풀어서 플레이할 수 있고 레벨 업도 가능해진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3

 

1번부터 차례대로 번호가 있는 피아노 음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이 순서는 곡 연주 난이도 순이 절대 아니다. 

 

그리고 중간마다 잠금 된 음악들은 충분한 보석이 있어야만 해제할 수 있더라. 초보자, 중급, 상급 이렇게 3단계로 '도전'하는 모드도 있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4

 

보석을 획득했다는 메시지가 뜨면 항상 더 획득하려면 동영상을 보라고 한다. 아마 제휴가 되어 있는 듯하다. 

 

이런 부분들을 싫어하는 사람도 꽤 많을 듯싶다.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가 재미있는 이유는 우리 귀에 친숙한 연주곡들을 그대로 따라 하면서 마치 건반을 누르는 것처럼 연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클래식을 미치도록 싫어하지 않는 이상, 이 게임에 푹 빠질 수밖에 없을 듯.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5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의 화면이다. 모두 4칸의 건반이 밑으로 내려오면 색깔이 있는 건반만 눌러주면 되는데, 쉬울 것 같지만 보기와 다르다. 

 

스마트폰을 양손에 쥐고 각각의 엄지손가락만으로 플레이하면 되는데..정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 게임을 즐기면 집중력 향상에도 좋고,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정서순화에도 도움이 됨)

 

그런데 이렇게 플레이를 하는 도중에 내가 원치 않는 광고들이 자동으로 화면을 가리면서 재생되어서 거슬리더라.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중독성이 강하다6

 

사실 게임을 처음 할 때가 어렵지..하면 할수록 늘게 된다. 

 

너무 빨라서 도저히 단계를 넘기기 힘들 것 같던 것도 어느 순간에 넘기게 되고 조금 어려운 곡을 연주하고 나서 다시 그 이전 곡을 연주해보면 굉장히 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곡당 레벨업이 어디까지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별 3개 다음이 왕관 1개이다. 

단, 평소에 피아노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비추천 하고 싶다. 안 그래도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로 귓가에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에 잠을 깨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니~ 조심 조심 ㅎㅎ 

 

아이폰 게임 어플 '피아노 타일2' 같은 게임들이 집중력을 높여주긴 하지만..마음대로 잘 안 되면 약간의 오기와 집착이 생기고 스트레스도 은근히 받게 되니까 게임은 적당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