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지인들끼리 사진을 올려서 공유하는 일이 많은데, 해당 채팅창이 닫혀버리지 않는 이상은 지나간 사진들도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한장씩 저장하는 건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다.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 어플은 거의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카카오톡 채팅방에 올려진 사진들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이 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채팅방의 앨범이 따로 보관되기 때문에 그 채팅방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은 계속 보존된다. 

 

(물론 아이폰을 초기화하거나 어플 삭제 후 재설치를 해야한다면, 그전에 '백업'의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사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1

 

너무나 친숙한 '카카오톡' 어플의 시작화면~ 특정 그룹채팅방에서 친구들이 올린 사진들을 저장하려면 보통 그 사진을 보는 순간에 저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지나간 사진들을 한꺼번에 검색해서 내가 저장하고 싶은 것들만 선택해서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는 방법은 없을까? 채팅방 우측 구석의 줄 3개 모양을 터치해보면 채팅방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카카오톡 사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2

 

채팅방의 설정 메뉴는 꽤 심플한 모습이다. 채팅방에 새로운 메시지가 오면 그 '알림'음을 끄거나 켜둘 수도 있고 새로운 대화 상대를 그 채팅방으로 초대할 수도 있다. 

 

이 설정 메뉴에서, 채팅방에 올라왔던 사진들을 한꺼번에 보려면 '앨범'을 터치하면 된다.

 

카카오톡 사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

앨범으로 들어가면 채팅방에서 올려졌던 수많은 사진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데..우측 상단에 보이는 '선택'버튼을 터치한 다음...

 

카카오톡 사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3

 

위와 같이 저장하고 싶은 카카오톡 사진을 선택해주면 노랑색으로 체크 표시가 되고 아래쪽에 보이는 저장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의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된다. 

 

알아두면 정말 편한 방법이지만, 여전히 이 방법을 모른다면 사진을 한 장씩 따로 저장하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지도 모르겠다.

 

카카오톡 사진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4

 

사실 카카오톡 채팅방의 설정 메뉴를 통하지 않고도 앨범으로 진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누군가가 올린 사진을 터치하면 른쪽 구석 위에 '앨범'이라는 버튼이 나타난다. 

 

만약 채팅창에서만 보이는 특정사진만 저장하려면 그냥 아래쪽에 있는 저장버튼만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은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설정에서 사진 접근을 허용해야만 가능함)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