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구매하고 몇 년이 지난 후 처분을 해야 할 때, 과연 내가 소유한 차의 중고차시세가 얼마 정도 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중고차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은 인터넷상의 수많은 중고차 관련 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비교해도 되지만, 그 유명한 '보배드림' 사이트에서도 중고차시세를 알 수 있더라.

 

검색해서 나오는 그 가격들을 살펴보면 내 차를 처분하고자 할 때 얼마 정도가 적절한지 추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만약 내가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할 때도 그 가격을 참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중고차의 가격은 시가 표준액 이상이어야 하지만, 실거래에서는 운행 연수, 차량 상태 등이 변수로 작용한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1

 

'보배드림' 사이트 첫 페이지 우측 하단쪽을 자세히 보면 '매매가이드'가 보이는데..여기에 '중고차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시세'의 범위를 조회하기 위함이고, 이 가격대를 무작정 믿고 나도 그 정도는 당연히 받을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 됨!)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2

 

위에 보이는 화면이 중고차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상세 정보 입력화면이다.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서 모델명, 등급 등을 하나씩 정확하게 선택해주면 된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

여기서는 내가 2009년에 구매했던 투싼ix 초기모델을 입력해보았다.(같은 차량이더라도 등급별 가격 차가 꽤 클 수도 있으므로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관건이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4

 

검색한 시기를 기준으로 해당 차모델의 연식별 중고차시세를 알 수 있더라. 당연한 이야기지만 절반이상의 가격이 하락한 상태~ 그래도 예상했던 것보다는 시세가 높은 편인것 같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5

 

연식별 중고차시세 바로 아래쪽에는 보배드림에 올려진 실제 중고차 매물들까지 연식, 운행거리, 가격 등의 정보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다.

 

사고이력이나 튜닝의 여부까지 알 수 있어서 하나 하나 살펴보면 꽤 흥미롭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보배드림)6

 

그리고 만약에 내가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할 때,

 

매물가를 제외한 이전 등록비와 자동차 세금, 중고차 할부금 등을 미리 조회해볼 수 있어서 굳이 중고차매장까지 가서 상담을 받지 않더라도 어느 정보 공부를 할 수 있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고차시세 조회방법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시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