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미니 컨트리맨 견적을 받으러 다녀왔던 창원 미니 전시장. 지난 2015년 11월 20일 미니 클럽맨 론칭 기념으로 창원에서는 22일에 시승행사가 진행되었다. 

출시 이전부터 클럽맨에 대한 관심이 꽤 많았었기에, 지난번에 알게 된 딜러분을 통해서 초대장을 받고 당일 오후에 창원 미니 전시장을 찾았다. 

 

이틀 전에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와는 비할바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행사에 참석하려 온 방문객들을 위해서 음료와 스낵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더라. 

 

그런데 약속했던 시간을 훌쩍 지나서 가는 바람에 곧 바로 시승할 수 있는 차량이 없어서 전시장 내부를 구경했다. 전시장 내부 제일 안쪽에 미니 클럽맨이 전시 중이더라.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

 

창원 미니 전시장 내부에서 출입구 쪽을 바라본 사진이다. 

 

내부는 생각보다 넓지는 않다. 내부 창가 쪽에 전시되어 있는 미니 모델은 총 4대인데, 미니 3 도어, 미니 5 도어 해치, 미니 컨트리맨.. 그리고 미니 클럽맨이다. 

 

그 반대쪽에는 안내데스크와 방문객들을 위한 소파가 놓여있다. 시승행사가 진행되던 날이라 주차장 입구에서 직원분들이 발렛파킹을 해주시더라~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2

 

전시장 내부에 있던 미니 클럽맨의 색상은 '브리티쉬 레이싱 그린' 컬러였다. 개인적으로 이 색상도 괜찮더라. 미니 클럽맨에서 내세우고 있는 '버건디' 컬러와 시승할 때 탔던 '실버' 컬러도 마음에 들더라.

 

인터넷 게시판을 보면 기존 미니 모델과 많이 달라졌다느니 미니가 미니답지 않게 변질되었다느니 그런 이야기가 난무하는데.. 여전히 미니다운 외관은 그대로다. 

 

그리고 실제로 미니 클럽맨을 봐야만 그 느낌을 제대로 알 수 있다. 누군가의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봐서는 감이 잘 안 온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3

 

내가 느낀 미니 클럽맨의 실제 첫인상은.. 생각보다 크다는 점이다. 

 

실제 차체 크기를 비교하면 위와 같은데, 실제로 컨트리맨보다 전체 길이나 폭이 길어졌다. 단지 차 높이만 낮을 뿐(높이만 생각하면 미니 3 도어, 5 도어 모델과 거의 비슷)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4

 

시승행사에 참여하기 전부터 미니 클럽맨의 기능이나 스펙 등을 미리 알아보고 왔기에 딜러분에게 이것저것 상세히 물어보진 않았다. 양쪽으로 열리는 트렁크 문은 신기하고 특이하긴 하더라 ㅎㅎ 

 

국산차에서는 흔하게 쓰이던 스마트키가 미니 클럽맨에 적용이 되었다는 점도 조금 인상적이다. 기존 미니 모델들에 비하면 '고급'화가 되었다는 말이 이런 편의적인 부분들을 상당히 추가했다는 의미인듯하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5

 

미니 클럽맨 s모델의 경우 후방카메라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이것도 미니 모델 중에서는 최초일 듯~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6

 

디젤 모델은 내년 봄이나 되어야 국내에 출시된다는 아쉬움이 크더라.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모두 가솔린 모델인데, s모델과 기본 모델의 가격차는 1,000만 원가량 나더라. 

 

가격차가 나는 부분은 내부적인 편의 장치의 차이도 있지만 위와 같은 런플랫 타이어의 적용도 큰 듯하다. 

 

잘은 모르지만 런플랫 타이어가 소음이 심하고 빨리 닿고 가격이 비싸다고 하던데.. 요즘 나오는 런플랫 타이어는 예전과 많이 달라서 걱정할 필요가 없단다. 

 

(실제로 시승을 했을 때 바닥 쪽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별로 없었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7

 

2016년형 미니 클럽맨의 팸플릿. 역시 색상은 버건디가 제일 잘 어울린다. (실제로 보지 못해서 아쉽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8

 

미니 클럽맨이 론칭되던 날, 언론을 통해서 발표된 가격은 기본 모델이 3,590만원이고 s모델은 4,670만원이었는데..(팸플릿에도 s모델의 가격이 4,670만원이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9

 

미니 공식 홈페이지에는 가격이 달랐다. 전시장을 방문하기 전에 딜러분이 알려준 가격도 위와 같은 가격이다. 

 

s모델의 가격은 4,670만 원이 아니라 4,550만 원이었다. 그런데도 수많은 인터넷 기사는 블로그에는 4,670만 원이라고 똑같은 이야길 하더라는~

 

어디까지나 내 생각이지만, 현재(2015년 11월) 국내에 수입된 미니 클럽맨의 경우, 

 

앞좌석 전동시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내년부터 수입되는 모델의 경우는 전동시트가 포함되며 그 만큼 가격이 상승한다고 하더라. 아무래도 이런 부분 때문에 s모델의 가격차이가 있는 건 아닐까?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0

 

창원 미니 전시장에서 시승행사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했던 맛있는 스낵과 음료^^ 이름은 기억 안 나지만 저기 투명 컵에 들어있는 파스타가 정말 맛있더라.

 

실제로 미니 클럽맨을 시승해본 느낌

 

이미 인터넷에 수많은 차량 내부 사진과 동영상이 있어서 굳이 사진으로 남기지는 않았다. 

 

지난번에 컨트리맨은 약 6km 정도만 주행해봤지만, 미니 클럽맨은 무려 20km 넘는 거리를 주행했다. (실제로 시승할 때는 시내 외곽에서 꽤 높은 속도로 주행해보는 것이 좋다.) 

 

차체가 낮아서 그런지 suv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코너링과 승차감도 좋았고, 출발 시에 버벅거리거나 그런 현상도 전혀 없더라. 

 

단점이 있다면 가솔린 모델이라서 디젤처럼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는 맛은 없더라. (이 부분은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

 

개인적으로 많은 차들을 운전해 본건 아니지만, 10점 만점에 8점 이상은 주고 싶다. 

 

기존 모델들과 비교해서 꽤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기에, 특히 미니의 조금 크기가 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것 같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1

 

이번 미니 클럽맨 시승행사에서는 특별한 선물도 제공되더라. 마치 영화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느낌~ 실제로 클럽맨은 '젠틀맨' 컨셉의 차량이라고 한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2

 

상자를 오픈해보니 3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더라. 왼쪽부터 손수건, 향수, 명함지갑이다. 신차의 시승행사는 이런 점이 참 괜찮다. 차 구매 여부를 떠나서 이런 사은품을 받을 수가 있으니^^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3

 

미니 딜러분이 가슴에 꽂고 있던 거랑 똑같은 손수건~ 생각보다 얇아서 실용적인 것 같지는 않다. 그냥 패션용^^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4

 

향을 아직 맡아보진 않았지만, 휴대하기에 딱 적합한 사이즈의 향수다.

 

미니 클럽맨 시승기(창원 미니 전시장 시승행사)15

 

'미니'마크가 새겨진 명함지갑.. 이건 꽤 괜찮은 듯하다. 평소에 카드를 몇 개 사용하지 않는다면 카드 지갑 대용으로 써도 좋고^^

 

시승행사는 끝났어도 차량 시승은 전시장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가능하니까, 미니 클럽맨에 관심이 있다면 꼭 다녀오시길~

 

신차 론칭 이전에 국내 수입된 모델이라서 조금 아쉬움 점은 있지만, 미니만의 귀여운 외관과 성능은 무시할 수 없기에 과감히 구매해도 후회 없는 선택일 듯하다. 

참고로 자동차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은 2015년 12월 31일까지라고 하니 자동차 구매를 하려는 분들은 지금이 기회일 듯 싶다. 그리고 올해 계약을 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내년이면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이 없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