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그랬지만, 수많은 과일 중에서 '감'은 분명히 맛있는 과일임에는 틀림없으나 이상하게 잘 안 먹게 되고 있어도 손이 잘 가지 않는 과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 인식도 나와 비슷한지는 모르겠으나..최근에는 '감'을 일부러 사 먹지 않으려는 사람들도 많더라.

 

살다 보면 감박스를 선물로 받는 경우도 있는데 썩어서 그냥 버리거나 '홍시'로 변했을 때만 먹기도 한다. 그런데 홍시로 변해버린 감도 사실 잘 안먹는 편이다. 

 

분명히 먹으면 달고 맛있는데 왜 그럴까? 홍시는 그냥 먹기 불편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홍시를 먹는 가장 편한 방법의 하나는 완전히 갈아서 '스무디'처럼 먹는 것이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1

 

수개월 동안 냉장고에 보관 중이던 감을 꺼내보니 이렇게 뭉개지면서 원래의 모습을 잃어가고 있었다. 

 

이미 홍시화가 70%~80%이상 진행된 상태...이 많은 홍시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게 되었는데..썩지도 않았는데 그냥 버리기도 조금 그렇더라.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2

 

먼저 홍시들을 모두 싱크대에 넣고 하나씩 하나씩 흐르는 물에 세척을 했다. 

 

그냥 보관만 했던 홍시라서 곁 면에 농약 등의 이물질이 붙어있을 수도 있으니까^^(홍시가 터질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살살 씻어야 함)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3

 

그리고 도마 위에 감을 올려서 휴롬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의 크기로 잘라주었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4

 

알다시피 감에는 굵은 씨가 많이 들어있기에 씨와 꼭지는 모두 제거하는 것이 좋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5

 

휴롬이라는 믹서기는 이렇게 유용하게 쓰인다~ 아침마다 주스를 만들 때도 좋고^^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6

 

그런데 홍시가 워낙 많다 보니 이렇게 갈아주는 시간도 꽤 많이 걸리더라~ (휴롬 밑에 커다란 투명유리 용기까지 받쳐두었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7

 

휴롬의 한쪽 구멍으로는 홍시 찌꺼기가 쌓여가고 다른 한쪽은 마치 죽처럼 보이는 홍시 '액기스'가 추출되었는데..양이 장난이 아니다 ㅋㅋ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8

 

그러면 이렇게 많이 추출된 홍시 액기스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 그냥 한꺼번에 냉장고에 넣기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오랫동안 보관하기 어렵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9

 

따로 작은 밀폐용기가 많다면 그걸 활용하는 것도 좋다. 우리 집에는 예전에 '죽'을 사먹고 남은 용기를 보관했었는데, 이럴 때 아주 요긴하게 쓰이더라. 위 사진은 홍시 액기스를 듬뿍 퍼담는 모습이다.

 

잘 안먹는 홍시보관법(갈아서 얼리기)10

 

이렇게 여러 개의 용기로 나눠 담고 냉장고가 아닌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나중에 먹고 싶을 때 꺼내먹으면 정말 맛있는 홍시 스무디로 재탄생하게 된다. 

 

그냥 감이나 홍시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꽤 괜찮은 영양간식이 될 듯~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