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이 만든 문서를 내 편의에 맞게 바꾸는 일이 많은데..'표'의 구성을 변경하는 것도 그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서 표의 내용을 구분함에 있어 나는 이 항목이 '행'에 있었으면 좋다고 생각되는데 편집하려는 문서는 그게 '열'에 포함된 경우가 있다.

 

 

물론 하나하나 지워가면서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만약 행와 열만 한꺼번에 바꾸고 싶다면 '복사해서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하다.

 

이번 엑셀 관련 포스팅에서는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으로 해주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1

간단하게 설명해보고자 위와 같이 단순한 4행 5열의 표를 만들어보았다. 이 상태에서 가로세로(행열)을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2

먼저 표전체를 선택한 다음 단축키 CTRL + C로 복사를 해주고...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3

임의의 빈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가운데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해주면 된다.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4

위와 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창이 나타나면 제일 밑부분을 보면 '행/열 바꿈'이라는 기능이 보이는데..여기를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가 실행된다.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5

오~ 진짜로 엑셀 가로세로의 위치가 뒤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조금 이상한 점이 발견되는데..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6

이렇게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으로 엑셀 가로세로(행열) 바꾸기를 하게 되면 내용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표 스타일까지 바뀌게 되는 단점이 있다.

 

즉. 특정 열에 있던 셀의 내용 전체가 열로 바뀌는 과정에서 통째로 옮겨진다는 이야기다. 꼭 참고하시길^^

 

✅엑셀의 '빠른 채우기'기능 활용하기

 

엑셀의 '빠른 채우기'기능 활용하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전혀 몰랐던 기능인데, 엑셀 2013 버전부터는 '빠른 채우기'라는 신기한 기능이 생겼다고 하더라. 어떤 기능이냐면, 하나의 셀에 들어있는 여러 개의 문자들을 따로 따로 구분

gong6587.tistory.com

✅엑셀 문자 합치기와 띄어쓰기 2가지 방법

 

엑셀 문자 합치기와 띄어쓰기 2가지 방법

다양한 엑셀 파일을 접하다 보면, 각 셀마다 서로 다른 항목으로 각각 나뉘어진 표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할 필요 없이, 셀하나에 모든 항목을 넣어도 상관없는데 왜 이랬나? 하는 생

gong6587.tistory.com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

엑셀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가끔 셀 왼쪽 모서리에 작은 삼각형 모양이 표시되는 모습을 보게되는데.. 이건 그 셀내용 자체에 어떤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다. 사실..이런 오류는 어느 정도까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