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은 '다음', '네이버'를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메일과 카페는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다.

 

이곳 저곳 다양한 정보를 얻으려고 네이버 카페를 들락거리는 일이 잦은 편인데..시간이 지나면 어느덧 거의 들어가 보지도 않는 카페들이 많아지더라.


 

게다가 카페 운영을 언제 하고 안 했는지 버려진 듯한(?) 느낌이 드는 카페도 많이 보이고..언젠가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에서 한꺼번에 탈퇴하는 방법은 없다. (물론 네이버 계정 탈퇴를 하면 됨.) 그래서 불편하기는 하지만 카페 목록에서 특정 카페를 선택해서 하나씩 탈퇴를 해줘야 한다.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1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카페' 메뉴의 첫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중간에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들과 해당 카페의 새 글 소식이 보인다.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2

여기서 '내 카페 관리'로 들어가야 카페 탈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각 카페로 들어가서 탈퇴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카페 페이지로 들어가지 않고 내가 가입한 카페의 목록을 한꺼번에 보면서 탈퇴할 수 있다는 점이 편하다.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3

'내 카페 관리'로 들어가면 내가 가입 중인 카페 이름과 별명, 내 상태, 메일 수신 상태 확인 등이 보이는데..제일 우측에 '탈퇴'기능이 있다.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4

'탈퇴'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네이버 카페 탈퇴는 되지만 해당 카페에서 작성했던 게시물은 자동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탈퇴 전에 미리 내가 작성한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을 듯~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5

이런 방법으로 탈퇴 처리한 카페는 따로 '탈퇴 카페'목록으로 이동된다. 이런 목록들의 경우는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더라.

 

네이버 카페 탈퇴를 목록에서 하나씩 체크를 한 다음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텐데..이렇게 하나씩 탈퇴하는 방법 외는 없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든다.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 경로 검색의 차이점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 경로 검색의 차이점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해외 여러 나라들과는 다르게, '네이버 지도' 또는 '카카오맵'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참 이상한 사실은, 분명히 같은 위치에서 특정 장소로 가는 '실시간 경로' 검색을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최근들어서 부쩍 tv 광고속에 등장하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이 기능이 출시된지는 꽤 된듯한데..수차례의 베타테스트를 거쳐서 이제 서서히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모양이다.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양식(무료서식) 자기소개서,이력서 양식 다운로드하기

 

네이버 양식(무료서식) 자기소개서,이력서 양식 다운로드하기

오래전에 대학교 졸업무렵..취업을 준비할 당시..정말 수많은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해봤는데요~ 키보드 자판으로 작성도 해보고..심지어 직접 자필(짜증!)로 작성도 해봤었죠^^ 아마 지금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