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컨트리맨의 주행거리가 벌써 5,000km를 돌파했다. 평소에 워셔액을 뿌리며 와이퍼질은 별로 안 하는 편인데..나도 모르게 작동을 많이 했었나 보다.

 

어느날 갑자기 워셔액 부족 경고등이 표시되더라. (워셔액이 부족하다는 것까지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줄 거라고는 전혀 생각 못 함 ㅋ)

 

 

'미니' 관련 용품을 판매 중인 어느 사이트에서 물건을 몇 개 구매했더니 서비스로 미니 전용 워셔액 500ml를 받았다. 가격을 검색해보니 한 통에 5,000원이더라.

 

그런데 이 워셔액은 그냥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물과 1:1 비율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한다.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1

미니 컨트리맨의 보닛을 열어보면 오른쪽에 있는 냉각수통 바로 뒤에 워셔액 투입구의 뚜껑을 찾을 수 있다.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2

가지고 있는 워셔액이 500ml였기에 1리터짜리 생수통이 있으면 희석하기 참 편했을 텐데..차에 있던 빈 생수통이 500ml라서 어쩔 수 없이 두번의 희석과정을 거쳐야 했다.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3

곁에 '91'이라는 숫자가 적힌 이 워셔액은 '독일'제품이다.

 

뚜껑을 열고 냄새를 받아보니..뭔가 달달한 알콜향이 느껴지더라. 박카스향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빈 생수통에 절반의 물을 채운 다음, 워셔액의 원액 절반을 넣어주었다.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4

흔들어서 희석을 해주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봐왔던 워셔액과 똑같은 색깔로 바뀐다.

 

독일 차라고 해서 워셔액도 비싼 제품이나 위와 같이 전용 제품을 넣어줘야 하는 건 절대 아니다~ (워셔액 노즐만 막히지 않으면 되기에..시중에 판매 중인 저렴한 워셔액을 잘 골라서 사용하면 될 듯)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5

두 번의 희석과정을 거쳐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통에 주입!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6

시동을 걸고 확인해보면 더 이상 워셔액 부족 경고표시등이 나타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겨우 1리터라서 조만간 또 워셔액을 채워 넣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다음번에는 그냥 일반 국산 워셔액을 넣을 생각~ 희석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긴 하니까.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

거의 2년 가까이 미니쿠퍼 컨트리맨을 탔지만..내장된 내비게이션 설정부분을 별로 신경안쓰고 소홀히 했던 것 같다. 미니쿠퍼 오너들은 잘 알겠지만..비쥬얼부스터 화면에서 별도로 터치를 해

gong6587.tistory.com

✅미니 컨트리맨 LED실내등(전방등) 교체방법

 

미니 컨트리맨 LED실내등(전방등) 교체방법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차들에 장착되는 실내등은 오래전과는 다르게 LED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2015년에 생산된 미니 컨트리맨 같은 경우, 실내등이 정말 엉망이다~ 물론 황색 실내등이

gong6587.tistory.com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2016년 초에 구입했던 미니 컨트리맨이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다. 엔진 떨림으로 인한 진동과 내장재 소음은 기본이고~내비게이션이 고장 나더니 이제는 '전조등'까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양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