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처에서 건설공사 설계를 할 때, 공사에 사용되는 자재들이 '사급'인지 '관급'인지에 따라서 단가가 다르게 적용이 된다.

 

왜 어떤 자재는 사급을 적용하고 어떤 자재는 관급을 적용하는지..일반 건설회사의 입장에서 이것저것 따지면 머리 아파질 뿐~

 

 

아무튼 레미콘(사급) 가격은 월마다 출간되는 '거래가격'등을 이용하면 지역별로 레미콘 가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하지만 레미콘(관급) 가격은 조달청에서만 알 수 있다.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라는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종합 쇼핑몰'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공사 관련 자재들까지도 조회할 수 있다.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1

위 화면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다. 자동차를 비롯해서 컴퓨터, 가구.. 관급자재까지 검색할 수 있다. 조달청관련 업무를 보지 않는 사람은 이런 곳이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를 수도^^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2

제일 위에 보이는 검색창에 '레미콘'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면 세부품명과 업체들이 검색되는데..중간에 보이는 '레미콘'을 클릭하면 상품현황으로 이동된다.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3

전국에 있는 레미콘(관급) 규격별 가격의 목록이다. 무슨 무슨 협동조합들이 대다수인데..중요한건 '권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같은 규격의 레미콘이라도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4

그래서 내가 있는 지역을 기준으로 최대한 가까운 권역의 레미콘(관급) 가격을 조회하려면 검색결과의 '공급지역'을 내가 원하는 권역으로 선택한 다음, 다시 검색하면 조금 더 자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레미콘(관급) 가격 조회방법5

조회 결과중에서 특정 규격의 레미콘 목록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제품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일단 레미콘(관급) 가격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고..조달수수료는 별도이다. 구체적인 계약조건이나 일반조건에 관한 파일도 따로 첨부되어 있더라.

 

만약 레미콘(관급) 가격에 대한 정보를 서류로 제출해야한다면 이 정보를 출력하면 된다.

 

✅캐드 옹벽 재료표 수량(거푸집, 비계)구하는 방법

 

캐드 옹벽 재료표 수량(거푸집, 비계)구하는 방법

건설공사에서 설계변경을 하는 과정에서 'L형옹벽'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일단 공사 현장조건에 맞는 높이의 옹벽 표준도를 찾아서 그 안에 있는 치수와 재료표를 참고해야 하는데..아

gong6587.tistory.com

✅아스콘 포장 수량(표층, 기층, 택코팅, 프라임코팅, 보조기층)산출 방법

 

아스콘 포장 수량(표층, 기층, 택코팅, 프라임코팅, 보조기층)산출 방법

주변에서 흔히 보는 '포장'도로들은 대부분 콘크리트 혹은 아스팔트로 포장되어있다. 공사 금액은 콘크리트 시공이 저렴할 수도 혹은 더 비쌀 수도 있는데..이 부분은 지역별 차이가 크다. 그리

gong6587.tistory.com

✅한중콘크리트 타설시 유의사항들

 

한중콘크리트 타설시 유의사항들

일반 사람들은 콘크리트 타설을 '그냥' 아무 때나 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콘크리트의 특성상.. 타설 온도가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여름철의 서중(暑中)이나 겨울철의 한중(寒中)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