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0일..서울에서 창원으로 이동할 때는 어김없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이용했었는데,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해보니 도로보수작업으로 한쪽 차선을 막아둔 구간이 있더라.

 

안 그래도 화물차들이 많이 다니는 도로라서 극심한 정체가 있으리라 예상하고 다른 경로를 선택했다.

 

 

거의 다녀보지 않았던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했는데..이날 정말 특이한 휴게소에 들리게 되었다. 분명히 휴게소인데?? 대형마트나 맥도날드, 파리바게트..심지여 스타벅스까지 있을 거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실 멀리 지방에 거주하는 나 같은 사람들은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모를 듯)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

우리가 들렸던 '마장 휴게소'는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유명 브랜드샵이 들어서 있다. 알아보니 2013년 4월 4일에 오픈했다고 하더라. 벌써 3년째인데..이제서야 알게되다니 ㅋㅋ

 

대지면적만 10만 3000㎡인 국내 최대 복합 쇼핑 '휴게소'다. 첫인상은 고속도로에서 휴게소로 들어설 때는 분명 휴게소의 느낌인데..내려서 건물쪽으로 가보니 아울렛의 냄새가 풍씬 풍긴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2

여전히 이름을 부르기 어색한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있다.

 

위 지도를 보면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와 마장 JC 사이에 자리 잡았다. 가까운 곳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과 덕평휴게소도 보인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3

이 휴게소는 '하남'방향과 '통영'방향의 휴게소가 붙어 있는데..통영방향 휴게소는 '제2중부고속도로'로만 진입이 가능하고 하남방향은 '중부고속도로'에서만 진입할 수 있다.

 

이런 구조의 휴게소는 꽤 많다..예를 들어 덕평 휴게소 같은^^ 자세히 보면 건너편에 '이천휴게소'도 보인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4

우리가 여기 도착한 시간은 오후 4시쯤이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지는 않더라.

 

사실 이곳에 들린 이유 중 하나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스타벅스'에 가기 위해서였기도 하다. 맥도날드도 마찬가지 ㅋ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5

'파리바게트'와 '공차'도 있다. 편의점도 3개정도 되는 것 같고..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6

이날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린다고 하더니 일기예보가 정확하더라~ 빗방울이 뚝뚝 떨어지기 시작..

 

사진 속에는 없지만, 휴게소 주차장에서 롯데마트쪽으로 내려가면 지하주차장까지 있다^^ 어떤 이유에서 이곳에 롯데마트가 들어섰는지..왜 이렇게 유명한 브랜드샵이 많이 입점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7

서울, 경기도 쪽을 오가는 유동인구가 많아서일까?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

 

 

생각해보면 이렇게 휴게소를 크게 지어놓으면 운영이 잘될까? 하는 의문이 드는데.

 

수도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워낙 생활 패턴이 다르니..어떻게 보면 이런 마트형 휴게소를 만든 건 신의 한 수가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교통체증으로 장을 볼 시간이 부족한 출퇴근족들을 노린 게 아닐까?)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8

우리가 있던 곳은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의 통영쪽 방향이다.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진 건물은 여기가 휴게소인지 아울렛인지 착각이 들 정도다~ 생각보다 많은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더라.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9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간 2층.. 스타벅스를 찾으러 가는데 주차했던 곳에서 꽤 멀리 있다. 여기서 왼쪽으로 쭈욱~ 계속 걸어가면 스타벅스를 발견할 수 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0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보면 이렇게 생긴 포토존도 있다. 날씨가 구려서 예쁜 사진은 얻기 힘들겠더라^^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1

자~ 이 사진만 보면 여기가 휴게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과연 몇 사람이나 될까? 아무리 봐도 아울렛 같은 느낌 ㅎㅎ 물론 이미 다녀왔던 사람들은 알겠지만..대부분 모를 듯하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2

그리고 이곳에는 '약국'도 있다. 그러고보니 휴게소에서 약국을 본적이 있었던가?.. 좌측으로 보이는 곳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3

그 놀이시설 바로 건너편에 스타벅스가 위치하고 있다. 여기서 왼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하남방향)와 이어진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마트도 있네14

스타벅스에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과 예쁜 머그잔을 구매한 다음, 우리는 다시 맥도날드 쪽으로 이동해서 가볍게(?) 햄버거를 먹었고 곧바로 창원으로 내려왔다.

 

경기도 쪽으로 여행을 갔을 때 중부고속도로를 지나게 되면 꼭 한번 가볼만한곳이라고 생각된다. 마장 휴게소는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고속도로 휴게소니까^^

 

✅마장 프리미엄휴게소 위치, 영업시간 안내

 

마장프리미엄휴게소(하남방향)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고속도로 82

★★★★☆ · 유료 도로 휴게소

www.google.co.kr

✅이천여행!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천점) 아침 일찍 다녀왔어요~

 

이천여행!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천점) 아침 일찍 다녀왔어요~

지난 1월초 4일간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겨울여행..일요일이라 차량 정체가 심해질꺼라고 예상하고 아침 일찍 서둘러 서울을 빠져나와 바로 이천으로 향했습니다. 목적지는..최근에 새로 개장했

gong6587.tistory.com

✅이천 시몬스테라스~휴일에 나들이하기 딱 좋은 곳

 

이천 시몬스테라스~휴일에 나들이하기 딱 좋은 곳

화창한 4월의 어느 날~ 서울에서 내려오던 길에 경기도 '이천'을 찾았다~ 수도권이지만 아주 시골스러웠던 외곽 동네..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잘 아는 '시몬스(SIMMONS)' 침대 공장이 바로 이 지역에

gong6587.tistory.com

✅경기도 데이트코스(경기도에서가볼만한곳 모음)

 

경기도 데이트코스(경기도에서가볼만한곳 모음)

저희가 경상도쪽에 살다보니..타 지역, 특히 멀리..강원도나 서울,경기도쪽으로 짧은 기간(당일치기나 1박 혹은 2박)동안 여행을 다녀온다는 그 자체가 상당히 힘듭니다^^ 결혼하기전에는 정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