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12월 25일~ 3일간의 연휴를 보내며 이 날밤에는 그동안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던 명동성당에 갔었고, 숙소까지 걸어가는 도중에 청계천에 들르게 되었다.

 

당시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던 기간이었기에 왠지 청계천에 가면 예쁜 조명을 구경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으아~ 예상은 했었지만, 확실히 크리스마스 당일이라서 엄청난 인파를 구경할 수 있더라. 거의 대부분 같은 옷을 입은 커플들과 가족들 ㅎㅎ 사람 구경 정말 제대로 했던 것 같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1

명동성당에서 걸어서 청계천의 '광교'쯤에 도착한 시간은 밤 9시 30분경이다.

 

우리는 실제로 청계천 밑으로 내려가진 않았다. 위에서 내려다본 청계천 주변의 모습에 그냥 내려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더라는 ㅎㅎ

 

사실 청계천 양옆 쪽 산책로가 좁은 편은 아닌데..사람들이 저렇게 모여있다 보니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하고 그랬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2

저기 중간에 뜬금없는 한반도 지도는 왜 있는건지 잘모르겠지만..붉은 연등이 모여있던 모습은 장관이더라^^

 

밑으로 내려가서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개인적으로 사람이 북적거리고 툭툭~지나가는 느낌이 싫어서 위쪽에서 내려다보기만 하면서 숙소 방향으로 걸어갔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3

광교 위에 설치된 '해피 뉴이어 2016'의 조명^^ 아마도 지난 2015년의 마지막 날 밤에도 사람들이 이렇게 많았을 거라고 짐작된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4

크리스마스의 밤을 소중한 누군가와 함께 행복하게 보내는 사람들~ 청계천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는 조명들은 하나같이 확실히 예쁘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5

흐음..그런데 위 사진속에 보이는 조명은 위에서 내려다봐서 그런지 조금 별로다.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6

이런 날 주변 노점상들은 대박이다~ 우리도 구운 치즈가 먹고 싶어서 줄을 섰는데..재수가 없었는지 우리 앞에서 매진되는 상황이 발생 ㅠㅠ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7

헉! 이렇게 빛이 푸르스름하게 변하니 뭔가 더 이상하다 ㅠㅠ 조금 조잡스럽다고 할까?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8

광교에서 청계천 광장 근처까지 왔을 때 내려다본 모습이다.. 자세히 보면 동전을 던져 소원비는 곳까지 만들었더라.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 가운데..이곳이 가장 아름다웠던 것 같다.

 

아무래도 쏟아지는 인공 폭포의 조명때문일듯^^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사람들의 미소를 보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더라는~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10

청계천을 내려다보는 로렌~ 그러고 보니 손에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거의 안보인다. 다들 기념 촬영하기에 바쁜 모습.

 

2015년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밤풍경11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구경을 끝내고 30분쯤 뒤에 광화문 근처에 도착했다.

 

그러고 보니 경복궁 야경을 한 번도 직접 본 적이 없는데..언제쯤 보게 될지 미지수다. 그래도 크리스마스에 서울 명동성당과 청계천까지 가봤으니 그것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서울여행이었고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

 

✅크리스마스에 찾아갔던 명동거리와 명동성당

 

크리스마스에 찾아갔던 명동거리와 명동성당

지난 2015년 12월 25일~ 3일간의 성탄 연휴를 맞이하여 2박 3일 동안 서울에서 시간을 보냈다. 당연히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역시 명동은 인산인해였다. 명동거리가 그렇게 좁은 편

gong6587.tistory.com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구경하기(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구경하기(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오면 전국 각지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되고 그걸 구경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진다. 우리나라에서 직접 봤던 트리 중에 가장 켰던 트리는 부산

gong6587.tistory.com

✅크리스마스의 동대문 DDP 주변 야간 풍경

 

크리스마스의 동대문 DDP 주변 야간 풍경

2016년의 크리스마스 연휴를 서울에서 보냈던 우리 부부는 12월 25일의 숙소를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주변에 있는 호텔로 선택했다. 다음날 새벽 일찍 가야할 곳이 있었기에 최대한 대중교통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