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평소에 데이터 사용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 편이다. (집이나 회사나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지므로) 그래서 평균적으로 매달 LTE 데이터가 남아서 다음 달로 이월되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곳인데도 실수로 LTE로만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인터넷 동영상, 음악을 감상하면 생각보다 많은 데이터가 소진되어서 깜짝 놀라기도 한다.

 

 

특히 이번 달에는 딱 일주일을 남겨두고 데이터가 1기가도 남지 않았더라.

 

이렇게 올레 데이터가 부족해지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방법은 3가지인데.. 가족들과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쓰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다. (별도의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1

아이폰에서 '올레' 고객센터 어플에 접속한 화면이다. 보는 바와 같이 LTE 데이터 잔여량이 614MB밖에 남지 않았다. 5월이 될 때까지는 5일 정도 남겨둔 상태인데..과연 저 데이터 용량으로 충분할까?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2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외에 데이터 부족을 대처할 방법은 2가지인데..하나는 '데이터 당겨쓰기'이고 다른 하나는 'LTE 데이터 룰렛'이다.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

 

 

전자의 경우는 내가 다음 달에 사용할 LTE 데이터를 미리 사용하는 방법이고 후자는 내 올레멤버쉽 포인트 일부를 사용해서 룰렛을 돌려서 행운의 데이터를 충전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LTE 데이터 룰렛은 매달 25일부터 말일까지만 가능한 서비스라는 단점이 있다.)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3

아무튼, 나는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쓰긴 싫어서 올레멤버쉽 포인트를 1,800P로 룰렛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왠지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고^^ 최소 100MB부터 최대 1GB까지라 '꽝'이 없는 당첨의 기회~

 

그런데 조금 아쉽게도 100MB 당첨 ㅠㅠ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4

그런데 그렇게 당첨된 데이터도 이용 기간이 한 달로 제한되어 있다. 내 데이터 사용량 상세내용을 보니 기본 요금제 데이터와는 별도로 LTE 데이터 룰렛 100MB라는 부분이 포함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월말에 올레 LTE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꼭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길^^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방법 2가지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방법 2가지

오래전에는, 아이폰 사용자가 셀룰러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으며 그 잔여량이 어느 정도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통신사 전용 어플로만 가능했었다. 하지만 ios가 꾸준히 업데이트되면

gong6587.tistory.com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

 

올레 팝콘 쿠폰 1기가 무료 데이터 등록하기

같은 통신사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혜택을 놓치고 지내는 경우가 참 많다. 이것 저것 따져보고 비교해가면서 통신사를 옮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런 과정들이 귀찮아서 같은

gong6587.tistory.com

✅내비게이션 어플이 배터리와 데이터에 끼치는 영향

 

내비게이션 어플이 배터리와 데이터에 끼치는 영향

조금 허접한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우리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얼마만큼 소모가 되는지? 그리고 데이터 용량의 소모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 실제로 주행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